떠나는 레드폴, 마지막에 ‘오프라인 모드’ 남겼다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6.03 15:03
아케인 오스틴이 20GB 용량의 대규모 패치를 마지막으로 레드폴의 업데이트를 공식 종료했다.
아케인 오스틴은 지난 31일, 스팀을 통해 레드폴에 대규모 콘텐츠를 담은 ‘업데이트 4’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마을 사람들의 임무를 수행해 모은 포인트로 보강할 수 있는 신규 평판 시스템과 스킬 트리, 그리고 게임 전반에 이루어진 콘텐츠 보강이다. 이번을 마지막으로 레드폴 업데이트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업데이드 4의 핵심은 세이프하우스 개방, 임무 완료 등으로 습득할 수 있는 ‘마을 명성’ 기능 추가다. 해당 기능은 일종의 스킬 퍽으로, 총 6개의 등급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어는 마을 명성을 통해 39개의 고유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스킬은 인간형 적을 처치할 경우 더 많은 탄약을 습득할 수 있는 버프부터 아이템 사용 시 소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확률을 늘리는 기능 등 다양한 성능의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숨겨진 의상 및 무덤 자물쇠를 나침반으로 확인할 수 있어 컬렉션 편의도 크게 증가했다.
아울러 앞으로의 지원이 불투명해지는 만큼 오프라인 모드와 싱글 플레이 기능 추가도 이루어진다. 오프라인 모드는 솔로 세션 중 인터넷이 끊어지면 자동으로 적용되며, 멀티 플레이 시에는 플레이 중인 서버의 연결이 끊길 경우 호스트 단독 세션으로 형성된다. 싱글 플레이 시에는 일시적으로 월드 내 시간을 멈출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더해 강력한 뱀파이어들이 등장하는 ‘장로 은신처’ 콘텐츠가 추가됐다. 장로 은신처는 변형된 특수한 뱀파이어들이 서식하는 일종의 던전이다. 플레이어가 장로 은신처의 보스를 처리하면 넣은 무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탄약이 재충전 되거나 UV에서 체력을 얻는 등 유리한 효과를 가진 다양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외에도 악평을 받았던 뱀파이어들의 AI가 개선됐고, 신규 압도 무기와 스토리 모드 난이도가 등장했다.
한편, 아케인 오스틴은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함께 해주신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에게 감사를 전한다. 우리의 게임을 즐기고, 우리가 만든 세계를 사랑해주신 분들께도 감사를 전한다. 이런 경험을 유저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