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문명할 시간, '문명 7' 내년 출시된다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6.08 07:02
2025년, 게이머들의 시간이 다시 한번 사라질 예정이다.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8일,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시드 마이어의 문명 7(이하 문명 7)' 티저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오는 8월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는 턴제 전략 게임이다. "문명하셨습니다"라는 유행어를 만들 정도로 많은 게이머들의 시간을 빼앗은 '악마의 게임'이라는 별칭을 가질 정도로 높은 중독성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마지막 출시작 시드 마이어의 문명 6은 지난 2016년 출시됐으며, 출시 당시 전작의 강점을 계승하면서도 게임을 다채롭게 만들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해 주목받은 바 있다.
본작은 문명과 XCOM 프랜차이즈 개발진이 함께 제작했다고 밝혀진 본작의 티저 트레일러는 금속 제작품으로 그려낸 역사의 흐름을 살펴보는 구성을 취했으며, 우주 진출을 보여주는 컷신에 다다른 직후 문명 7 로고를 보여주며 마무리됐다. 티저 트레일러와 함께 공개된 설명에 따르면 본작은 문명과 XCOM 프랜차이즈 개발진이 함께 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매 출시마다 뛰어난 퀄리티의 시스템 개선을 보여준 만큼, 많은 시리즈 팬들이 문명 7에서는 어떤 모습을 강화해 출시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규 트레일러에서는 오는 8월 게임 플레이 쇼케이스를 진행한다는 내용이 함께 공개됐으며, 2025년 출시를 예고함에 따라 쇼케이스 이후 사전예약을 진행할 가능성도 전망된다.
문명 7은 PS4/5, 닌텐도 스위치, Xbox One, Xbox 시리즈 X/S, PC로 출시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는 8월 게임플레이 쇼케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