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판 등장, 진 여신전생 5 벤젠스 스팀 ‘압긍’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6.17 17:20
진 여신전생 5 벤젠스의 스팀 평가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기록하며 순항에 올랐다.
지난 14일 출시된 진 여신전생 5 벤젠스는 2021년 작 ‘진 여신전생 5’의 완전판으로, 진 여신전생 5에 신규 스토리와 콘텐츠를 더한 작품이다. 게임은 황폐해진 도쿄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주인공과 악마들의 이야기를 그리며, 게임 내에서 총 270체 이상의 다양한 악마가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 아울러 필드 탐색, 악마 대화, 전투 콘텐츠 등 기존 콘텐츠에도 보강이 이루어져 플레이 편의성이 크게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주요 호평 사유에는 원작인 진 여신전생 5 대비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은 콘텐츠가 손꼽힌다. 편의성 강화와 스토리 및 멀티엔딩 추가로 다회차 플레이가 보장됐으며, 편의성까지 확보해 신규 유저와 기존 팬에 무관하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최근 출시된 게임들의 최적화 이슈가 두드러진 것으로 인해, 문제 없이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퀄리티에 대해서도 호평이 많다.
아쉬운 점으로는 패드 진동 미지원으로 인한 타격감이 손꼽히고 있다. 아울러 이제야 완성된 게임을 내놓았다는 등 개발사 아틀러스의 게임 판매 방식에 대한 아쉬운 평가도 확인됐다. 그러나 게임 자체에 대한 문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수준으로, 진 여신전생 5 벤젠스는 스팀 기준 압도적으로 긍정적(1,407개 중 96%가 긍정적) 평가를 유지 중이다.
진 여신전생 5 벤젠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