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 광고 게임 실제로 구현한 ‘그 게임’ 2편 출시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7.18 11:54
SNS나 유튜브 광고에서 곧잘 만나볼 수 있던 낚시성 게임을 묶은 콘텐츠와 긴 길이의 이름으로 주목을 받은 ‘어디서 많이 본 ‘그 게임’을 막대 인간으로 진짜 만들어 봤는데, 과연 당신이 클리어할 수 있을까?’의 후속작이 출시됐다.
몽키크래프트는 18일, 캐주얼 퍼즐 게임 ‘어디서 많이 본 ‘그 게임’을 막대 인간으로 진짜 만들어 봤는데, 과연 당신이 클리어할 수 있을까? 2(YEAH! YOU WANT "THOSE GAMES", RIGHT? SO HERE YOU GO! NOW, LET'S SEE YOU CLEAR THEM!, 이하 그 게임 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 게임 2의 특징은 광고계 유행을 따라 게임의 내용에 변경을 줬다는 점이다. 수록된 게임은 핀을 조작해 용암을 피하는 게임, 자신의 전투력보다 낮은 적을 찾아 싸우며 전투력을 높이는 게임, 박쥐로부터 고양이를 지킬 수 있는 보호막을 만드는 게임, 총의 각도를 맞춰 발사해 고블린을 처치하는 게임, 전투력을 높이며 적을 처치하는 종이동형 러닝 슈팅게임까지 5종으로, 총 250개 스테이지가 제공된다.
아울러 미니게임 경쟁 콘텐츠인 ‘상위 1% 도전’ 기능과 월간 랭킹으로 클리어 시간 및 점수를 겨루는 콘텐츠와 과제를 클리어하고 보상을 얻는 미션 기능 등이 준비됐다. 또, 게임에서 얻은 코인을 활용해 뽑기를 진행하고, 이렇게 얻은 플레이트와 칭호를 조합할 수 있는 커스텀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그 게임 2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PS4/5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