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년 만의 신작, '패미컴 탐정 크루 에미오' 8월 출시

패미컴 탐정 크루 에미오 -웃는 남자-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 패미컴 탐정 크루 에미오 -웃는 남자-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여러 국가의 닌텐도 공식 계정에 등장한 의미불명의 존재 ‘에미오’의 정체가 밝혀졌다.

한국닌텐도는 지난 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작 '패미컴 탐정 크루 에미오 -웃는 남자-(이하 에미오)'가 오는 8월 29일 출시된다고 밝혔다. 패미컴 탐정 크루 시리즈는 1988년부터 시작된 닌텐도의 추리게임 시리즈로, 본작은 35년 만의 시리즈 완전 신작이다.

에미오는 주인공 그룹인 우츠기 탐정 사무소가 ‘에미오’ 도시전설이 연상되는 살인사건의 피해자를 시작으로 그 진상을 파헤치는 내용을 담았다. ‘에미오’ 도시전설은 울고 있는 여자아이 앞에 나타나 생명을 빼앗는 대신 웃는 얼굴의 종이봉투를 준다는 일종의 괴담이다.


패미컴 탐정 크루 에미오 -웃는 남자- 스크린샷 (사진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패미컴 탐정 크루 에미오 -웃는 남자- 스크린샷 (사진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플레이어는 탐정으로서 단서를 찾기 위한 조사 커맨드를 사용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게 된다. 이 과정에서 18년 전에 발생한 ‘에미오 사건’에 대한 조사나 관계자와의 대화, 현장 이동 등 여러 단서 수집 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진행 과정에서는 풍부한 애니메이션과 풀보이스 대화 등으로 몰입감 넘치는 연출을 선보인다.

한편, 에미오 프로듀서 사카모토 요시오는 출시일 발표와 함께 공개된 영상을 통해 “패미컴 탐정 크루의, 하나의 완성형이라고 말할 수 있는 야심작이다. 스스로가 그리고 싶었던 것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결말은 사람에 따라 찬반이 갈릴 수도 있다. 그런 작품이기에 전 세계 한 사람이라도 더 각자가 생각한 것이나 느낀 점을 길게 이야기해 줬으면 한다. 유저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빨리 들어보고 싶다”고 전했다.


패미컴 탐정 크루 에미오 -웃는 남자- 스크린샷 (사진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패미컴 탐정 크루 에미오 -웃는 남자- 스크린샷 (사진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