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모나크2 "뮤 시리즈 중 가장 빠르고 간편한 육성 추구"

뮤 모나크2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 뮤 모나크2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26일,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2(MU MONARCH 2)’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게임의 주요 특징을 발표했다.

뮤 모나크2는 웹젠 스테디셀러 IP 뮤를 기반에 둔 모바일 MMORPG다. 원작 PC MMORPG '뮤 온라인'의 시각적 요소와 게임성을 계승하면서도, MMO의 경쟁 요소는 줄이고 RPG 본연의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세계관은 부활한 마왕 쿤둔으로부터 뮤 대륙을 지키기 위한 여정을 그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유저는 게임 시작 시 마검사를 포함한 4종의 특색 있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콘텐츠의 핵심은 모든 뮤 IP 시리즈 중 가장 빠르고 간편한 캐릭터 육성을 추구한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보스 개체수와 사냥터를 확대해 회원간 경쟁 요소를 완화하고, 일일 퀘스트와 필드 사냥만으로도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시스템을 재편했다.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재료 수급 난이도 또한 낮아져 들이는 시간과 노력에 비례해 캐릭터를 강하게 육성할 수 있다.

더해 게임 내 경제 구조와 BM도 전면 개편했다. 게임 내 재화 종류는 유료와 무료 각 한 종으로 단순화했다. 유료 재화는 게임 플레이로도 획득할 수 있고, 무료 재화는 사용처가 확대돼 캐릭터 육성 단계마다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등급은 게임 플레이로 무상으로 승급할 수 있게끔 핵심 BM도 변경했다.

한편, 웹젠은 이후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일정 등 주요 정보를 제공하고 PC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뮤 모나크2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뮤 모나크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