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에펙 개발진 마운틴탑, 발로란트 풍 신작 발표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024.07.29 16:36
카운터 스트라이크, 에이펙스 레전드, 헤일로, 오버워치, 배틀필드, 발로란트 등 유명 FPS 개발진들이 모인 신생 개발사가 신작 출시를 예고했다.
마운틴탑 스튜디오는 지난 26일, 공식 SNS를 통해 신작 FPS를 공개하고, 오는 8월 1일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마운틴탑 스튜디오가 선보이는 신작은 전술 슈팅 장르로,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 따르면 히어로 슈팅 요소도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오는 1일, 신작 제목과 함께 게임 심층 분석, 제작진들의 게임 플레이, 핸즈온 플레이 영상, 다음 주요 플레이 테스트에 대한 정보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무명의 신작은 산뜻한 색감의 카툰 렌더링 비주얼이 특징이다. 발표와 함께 공개된 티저 트레일러에 따르면 라이플, 서브머신건, 자동 소총 등의 총기와 수류탄, 연막탄, 순간이동 등의 스킬, 혹은 서브 웨펀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피격 시에는 약간의 유혈 표현이 발생하며, 네온 색상의 이펙트와 개발사가 공개한 배경 등을 보아 사이버펑크 시가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마운틴탑 게임즈는 오는 31일까지 신작의 7월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테스트용 서버로는 북미와 유럽 서버가 구비돼 있으며, 타 지역에서 참가할 경우 일부 핑 이슈를 만나볼 가능성이 있다. 테스트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최소 요구 사항은 AMD 라이젠 7 3700X, 인텔 코어 i7-9700k와 엔비디아 RTX 2080, AMD 라데온 RX 6700 XT 등이다. 마운틴탑 게임즈는 해당 사양에 대해 “아직 출시를 위한 최적화 단계에 있으며, 개발 진행에 맞춰 성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