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속고 속이는 ‘라이어스 바’ 흥행 성공

10월 11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10월 11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2일 출시된 신작 ‘라이어스 바(Liar’s Bar)’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에 올랐다. 간단한 게임 방법과 심리전이 호평 받으며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이다.

인디 제작사 커브 애니메이션이 개발한 라이어스 바는 최대 4명이 대결하는 캐주얼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스커비, 폭시, 브리슬, 토어 중 한 명을 선택하며 테이블에 앉아 게임을 시작한다. 앞서 해보기 중에는 카드를 사용한 ‘라이어스 덱’과 주사위를 굴리는 ‘라이어스 다이스’를 할 수 있다. 

플레이 방식은 진짜 카드와 블러핑을 확인하고 주사위를 예측하는 것으로 간단하지만, 거짓을 증명하거나 증명하지 못할 경우 러시안 룰렛을 하고 독약을 마시는 등 심리전이 포인트로 재미가 더해졌다. 여기에 패치로 게임 내 보이스가 지원돼 행동뿐만 아니라 말로서도 상대를 속일 수 있게 됐다.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으며 그래픽 또한 무거워질 수 있는 분위기를 한층 완화시키는 점도 특징으로, 점차 상승세를 타면서 동시접속자 수도 3만 명을 돌파했다.

11일 기준 라이어스 바의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1,909명 참여, 90% 긍정적)’이다. 친구들과 재밌게 즐길 수 있고 게임 방법도 쉬워 즐기기에 좋다는 반응이 많다. 캐릭터들도 부드럽게 움직여 머리를 흔들고 서로를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재밌다는 의견도 있다. 개발사는 정식 버전까지 게임 모드를 더 추가하고 랭킹 시스템과 신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라이어스 바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라이어스 바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이 외에는 아틀러스 신작 메타포: 리판타지오가 정식 출시되며 2위로 상승,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을 받기 시작했다.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또한 정식 출시됐으며,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스타듀 밸리가 13만 4,762명까지 상승하며 GTA 5를 제쳤다. 정식 출시된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가 12만 2,554명을 기록해 12위로 급부상했고, 검은 신화: 오공은 20만 명 선에 가까워졌다.

10월 11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 10월 11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