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를 수호하라, 워프레임: 1999 챕터 13일 출시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2024.12.13 17:36
디지털 익스트림 레베카 포드 크레이에이티브 디렉터가 더 게임 어워드 시상식에서 워프레임 새로운 챕터 ‘워프레임: 1999’ 출시일을 13일로 확정했다.
이번 워프레임 내러티브 챕터에서는 우정과 로맨스를 쌓을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와 59번째 워프레임 사이테-09, 4가지 새로운 미션 타입, 게임 최초 음성 커스텀 스킨, 새로운 적 세력 등을 갖춘 싱글 플레이어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싱글플레이어 퀘스트에서 1999년으로 돌아가 헥스의 여섯 프로토프레임 멤버들과 함께 새로운 적 군단인 스칼드라 군대와 테크로트 침입의 위협에 맞서 홀바니아 도시를 지켜내야 하는 임무가 주어진다. 새해가 밝기 전 자정까지 힘을 합쳐 문제의 근원인 엔트라티 박사를 추적한다.
59번째 워프레임인 사이테-09는 적의 약점 탐색에 최적화됐다. 스캐너로 벽을 투시해 적을 겨냥할 수 있으며, 은폐 기술을 사용해 후퇴하고 이동하거나, 아군이나 자신을 위해 원소 탄약팩을 떨어트릴 수도 있다. 사이테-09의 저격소총인 뉴트럴라이저는 총알을 튕겨내고 얼음 수류탄을 발사한다. 이외에도 어썰트 라이플 레코니펙스와 보조 피스톨 베스퍼 77도 추가됐다.
네 종류의 새로운 미션 타입에서 새로운 홀바니아 도시 환경이 추가된다. 8명의 플레이어를 두 팀으로 나누어 워프레임 최초 PvPvE 게임 유형인 페이스오프에서 릴레이 레이스를 할 수 있다. 또한 레거사이테 하베스트에서는 팬들의 사랑을 받는 고양이 킬리모스와 협력해 테크로트를 제거하고 레거사이트를 사냥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싸울 수 있다. 워프레임에 최초로 도입된 관계 및 로맨스 시스템인 K.I.M 콘솔에서 프로토프레임들과 개인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발견하고 로맨스 혹은 우정을 쌓는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베카 포드는 “이번 업데이트에 로맨스, 음악, 액션 그리고 가장 중요한 워프레임의 핵심 게임플레이를 담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며, "12년 가까이 우리의 도전들을 묵묵히 믿어준 워프레임 커뮤니티에 감사를 표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