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붕어빵 타이쿤’은 지금의 컴투스를 만들어 낸 게임으로 통한다. 10년도 훨씬 전에 사내 아이디어 공모로 탄생한 이 소박한 게임은 일본에 이어 국내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고, 피처폰 게임 역사상 최초로 백만 다운로드 시대를 열며 컴투스를 피처폰 시장의 메이저 주자로 올려놓았다
    2014.02.19 15:33
  • 대세가 될 수 있었다. 충분히 그럴 게임이었다. 그러나 이 작은 개발사는 갑자기 게임의 인기가 오르자 버거운 상황에 쳐했다. 경험 부족이었다. 결국 서버 문제가 터졌고 이를 고치느라 이미 세워둔 콘텐츠 추가 일정이 다소 지연됐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아이폰 업데이트마저 늦어졌다
    2014.02.18 17:31
  • 2014년은 국내 게임물 등급심의에 큰 변화가 일어나는 해다. 청소년 이용가 게임의 등급심의는 현재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민간등급분류기관으로 이관되며,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사후관리 전문기관으로 자리한다. 지난 12월에 설립된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이러한 기관의 성격에 맞춰 ‘사후관리’에 힘을 준 조직을 꾸렸다
    2014.02.18 15:55
  • "현실의 복잡미묘한 상황과 감정의 흐름을 모두 담을 순 없겠지만, 개성 강한 8명의 남자와 다양한 형태의 사랑에 울고 웃으며 행복해질 수 있을 거다. 이게 바로 우리 게임의 매력이다" 넥슨의 자회사 네온 스튜디오가 준비한 '구운몽: 어느 소녀의 사랑이야기'이 오늘 체험판을 첫 공개했다. 이 게임은 네온 스튜디오 내 네오엘리스 팀에서 제작했는데, 팀원 대부분 여성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2014.02.14 15:12
  • 아이지에이웍스는 지난 1월 자체개발한 마케팅 분석 툴 애드브릭스를 무료 배포했다. 모바일 게이머의 패턴을 심층분석하는 마케팅 툴 ‘애드브릭스’를 공개하는 이면에는 ‘상생’을 통해 아이지에이웍스만의 비즈니스를 찾겠다는 포부가 있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수의 소규모 회사들은 애플리케이션 분석 툴이 있다는 존재 자체를 모르는 곳도 많고, 애드브릭스처럼 무료로 배포되는 툴이 있다는 사실도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2014.02.11 17:40
  • 국악소녀 송소희가 '서든어택'과 이용자들과 만났다. 넥슨은 지난 9일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NH 아트홀에서 국악소녀 송소희와 '서든어택' 이용자 및 가족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가족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서든어택' 홍보모델로 활약 중인 국악소녀 송소희의 캐릭터 출시를 기념한 이용자 이벤트 성격으로 준비됐다
    2014.02.10 18:52
  • 국내 대표 PC방 협, 단체는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과 한국인터넷문화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 이렇게 두 단체로 대표된다. 이 와중 지난 1월 새로운 단체가 등장했다. 전국 PC방 e스포츠 협동조합이 그 주인공이다. ‘PC방과 e스포츠’라는 조합이 눈에 뜨이는 이 단체가 하려는 일은 무엇일까?
    2014.02.10 18:27
  • 네오위즈게임즈가 심혈을 기울여 제작 중인 MMORPG ‘블레스’ 가 오는 20일 첫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과연 ‘블레스’ 는 목말라 있는 MMORPG 팬들에게 가뭄 속 단비 같은 존재가 될 수 있을까? 게임메카는 ‘블레스’ 개발을 총괄하는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 한재갑 PD를 만나 ‘블레스’ 가 목표로 하는 게임성에 대해 들어보았다
    2014.02.10 17:14
  • 시뮬레이션, 더 정확히 말해 스포츠게임의 매니지먼트 장르는 어렵다. 특히 멀티 플레이가 중심이 되면 더하다. 누군가와 엮일 수 있는 인터랙션이 뒷받침돼야 하고, 그 어떤 게임보다 정교한 데이터를 필요로 한다. 게다가 플레이어의 상상력을 끌어내 선수와 교감할 수 있는 어떤 감성적인 지점까지 건드려야 한다
    2014.02.07 16:17
  •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서비스 및 e스포츠를 맡는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의 대표가 한국지사 설립 후, 처음으로 바뀌었다는 점이 눈에 뜨인다. 한국지사 설립 때부터 2013년까지 자리해온 오진호 전 대표는 해외사업 총괄로 자리를 옮겼으며, 그 빈자리에 이승현 신임대표가 앉았다. 게임메카는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이승현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2014.02.04 17:56
  • 에니시가 한국 지사 설립을 공식적으로 밝히고 '규모보다는 내실을 빠르게 성과를 내기보다는 착실하게 성장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늘(23일) 일본 소셜게임사인 에니시가 구로에 위치한 지사에서 한국 법인 설립을 알리는 조촐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일본 본사의 공동 창립자 구몬 요시유키와 안토쿠 코헤이 디렉터가 참석했으며, 일본에서 로컬라이제이션을 담당하는 장유동 매니저, 나카지마 아츠시 인사 담당 매니저도 함께했다
    2014.01.23 18:23
  • 2011년 1월 2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MMORPG ‘테라’’는 논타겟팅 시스템과 화려한 그래픽을 필두로 그 해 게임 대상을 비롯해 온라인게임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켰고, 특히 ‘엘린’이라는 귀여운 종족은 게임 외적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14.01.21 18:32
  • 지난 17일(금) 신작 액션 MORPG ‘아카샤’가 출시됐다. 게임빌의 2014년 첫 신작인 '아카샤'는 ‘배틀서모너’, ‘레전드 오브 마스터’ 등을 만든 케이넷피에서 개발한 타이틀로, 기존 이통사 마켓으로 신고식을 치룬 바 있지만 이번에 전체적인 폴리싱 작업을 거쳐 구글 플레이 시장에 정식으로 이름을 올렸다
    2014.01.21 17:57
  • 2013년 12월에 설립 사실을 알려온 게임인재단이 조만간 첫 성과를 내놓는다. 중소개발사 육성 프로젝트 ‘힘내라, 게임인상’의 첫 번째 수상작이 오는 20일에 발표되는 것이다. 빠른 진행에서도 알 수 있듯 게임인재단의 2014년 핵심사업은 힘내라, 게임인상을 안착시키는 것이다. 즉, 올해 게임인재단은 중소개발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14.01.16 21:12
  • 게임을 쉽게 만드는 방법 딱 하나를 뽑으라면, ‘마음이 잘 맞는 팀원을 찾기’다. 게임 개발도 결국 사람이 하는 일이고, 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함께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쉬운 일은 아니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고 하지 않던가
    2014.01.16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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