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현장취재, 엔비디아배 배틀필드3 게임 토너먼트 결승전

서울 영등포, 타임 스퀘어 아트리움관에서 배틀필드3 토너먼트 결승 진행

비주얼 컴퓨팅 업계의 양대산맥 중 하나로 유명한 엔비디아에서 일요일 오후 1시, 영등포 타임 스퀘어 아트리움관에서 배틀필드3 토너먼트 결승전을 진행했다. 총 800만원에 달하는 상금이 걸리기도 했지만 결승전 현장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로 당일 타임 스퀘어를 방문한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 엔비디아배 배틀필드3 게임 토너먼트 결승전 대회 현장
서울 영등포 타임 스퀘어, 아트리움관에서 열린 토너먼트는 주변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 엔비디아배 배틀필드3 게임 토너먼트 결승전 대회 현장, 대회 진행 전 퀴즈대회를 통해 협찬사들의 경품을 건 행사는 대회 관계자가 열정적으로 관심을 나타내 관중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배틀필드3 게임 대회는 는 예선을 통과한 6개팀 72명의 선수들이 마찬가지로 토너먼트를 통해 최강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회 현장에는 엔비디아의 그래픽 솔루션과 대형스크린을 설치해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

이외에도 게임대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후원한 엔비디아의 국내 파트너들이 자사의 엔비디아 그래픽 솔루션을 전시해 배틀필드3에 관심을 가지게 된 관객들에게 적절한 솔루션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조텍(Zotac)과 컬러풀(Colorful)은 각각 3DVision과 자사 그래픽 솔루션을 탑재하여 시스템을 구성, 직접 배틀필드3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을 설치해 소비자들을 이끌었다.

▲ 게임대회를 후원한 엔비디아 파트너들의 그래픽 솔루션 전시 부스
게임 대회에서 사용된 엔비디아 그래픽 솔루션 제품들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 게임대회를 후원한 엔비디아 파트너들의 그래픽 솔루션 전시 부스 - ZOTAC
조텍은 3D VISION이 적용된 체험존을 마련해 실감나는 배틀필드3를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 게임대회를 후원한 엔비디아 파트너들의 그래픽 솔루션 전시 부스 - COLORFUL
조텍과 마찬가지로 체험존을 마련해 실감나는 배틀필드3를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 게임대회를 후원한 엔비디아 파트너들의 그래픽 솔루션 전시 부스 - MSI
MSI 그래픽 솔루션 유통을 담당하는 웨이코스 역시 다양한 제품군들을 선보였다.

▲ 게임대회를 후원한 엔비디아 파트너들의 그래픽 솔루션 전시 부스 - EMTEK
이엠텍은 자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소개하여 추후 소비자들의 솔루션 구매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 게임대회를 후원한 엔비디아 파트너들의 그래픽 솔루션 전시 부스 - GIGABYTE
기가바이트를 담당하는 제이씨현은 수는 많지 않지만 핵심 제품군을 소개했다.

▲ 게임대회를 후원한 엔비디아 파트너들의 그래픽 솔루션 전시 부스 - ASUS
아수스 그래픽 솔루션을 유통하는 에스티컴 역시 핵심 제품군을 소개했으며, 안내 책자를 준비했다.

거리가 멀어 대회를 볼 수 없는 배틀필드3 플레이어를 위해 엔비디아는 인터넷 생중계 웹사이트를 개설해 실시간으로 대회 상황을 감상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토너먼트 일정에 따르면 5시 45분을 기점으로 4강 경기가 끝나고 6시부터 최종 결승이 진행된다. 인터넷 생중계 웹사이트의 주소는 다음과 같다.

엔비디아배 배틀필드3 게임 토너먼트 웹사이트 - http://nvidia.pc-no1.co.kr/BF3

이날 결승전에 올라온 팀들 가운데 이엠텍(EMTEK)과 에스티컴(STCOM)이 후원하는 팀들이 진출해 디스트리뷰터가 직접 플랜카드를 들고 응원하기도 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