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ASUS, 2012년 하반기 신제품 발표회 개최

놀라운 혁신, 무한한 가능성 - Incredible Innovation, Endless Possibilites



에이수스(ASUS)에서 새로운 노트북 라인업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메인보드 시장에서 완성도 높은 제품들을 발표해 온 덕분에 지난 3년간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도 연 평균 40%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ASUS는 2012년 하반기를 맞아 경쟁 제품 대비 뛰어난 사양을 탑재한 노트북들을 다수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노트북 라인업은 비즈니스 유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이동성을 겸비한 태블릿PC 및 울트라북은 물론이고, 멀티미디어를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유저를 위한 소닉마스터 프리미엄 오디오 탑재 노트북, 케플러 기반의 지포스 GTX 670M, GT660M을 탑재한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등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초경량 고해상도 울트라북, 에이수스 젠북 프라임

프리미엄 울트라북 시장에 안착한 젠북 시리즈의 라인업을 공고히 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에이수스 젠북 프라임은 현재 출시된 울트라북 가운데 가장 높은 사양들을 준비했다. 11.6인치 모델과 13.3인치 모델로 2가지 라인업을 선보인 젠북 프라임은 "울트라 씬 & 울트라 라이트" 디자인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인텔 3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해 전력소모는 낮추면서 성능은 획기적으로 향상시켰고, 느린 하드디스크 대신 SATA3 규격의 SSD를 탑재해 얇은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빠른 속도를 실현했다. 오디오 시스템 역시 명품 오디오 솔루션으로 유명한 뱅앤올룹슨과 공동 개발한 소닉마스터(SonicMaster) 솔루션이 탑재되어 만족스러운 멀티미디어 컨텐츠 감상이 가능해졌다.

무엇보다도 풀HD 해상도를 실현한 디스플레이는 에이수스 젠북 프라임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가장 큰 특징이다. 젠북과 경쟁하는 2세대 울트라북들이 대체로 1366x768 또는 1600x900 해상도가 대부분인데 반해, 에이수스 젠북 프라임은 1920x1080 풀HD 해상도를 지원해 훨씬 넓은 작업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트라북의 또 다른 중요 요소 중 하나로 꼽히는 무게 역시 1.1kg(UX21A, 11.6") 과 1.3kg(UX31A, 13.3")에 불과해 프리미엄 울트라북의 자존심을 제대로 세웠다.

금일 발표된 두 모델외에도 SSD와 HDD를 결합하고, 지포스 GT 620M을 탑재한 프리미엄 울트라북인 ASUS ZENBOOK UX32VD를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해 프리미엄 울트라북 시장 확대의 첨병을 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멀티미디어 특화 노트북, ASUS N6 시리즈

ASUS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노트북인 N6 시리즈는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노트북답게 뱅앤올룹슨 공동개발 기술, 소닉마스터 프리미엄 오디오를 탑재해 영화나 게임 등 고푸질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때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해준다. 음장기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서브우퍼를 탑재한 사운드는 실감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젠북과 마찬가지로 풀HD 해상도인 1080p를 지원하는 와이드 뷰 스크린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고화질 멀티미디어 컨텐츠 감상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성능뿐만 아니라 외형도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 상을 수상한 스타일리시한 외관 역시 N6 시리즈의 구매 포인트 중 하나다.

이 날 에이수스는 N46, N56, N76으로 구성된 3개의 N6 라인업을 선보였다.




듀얼 터미널 시스템으로 장시간 게이밍에도 시원한 게이밍 노트북, ASUS G5 시리즈

ASUS G5 게이밍 노트북 시리즈는 뛰어난 성능을 위해 인텔 3세대 코어 i7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케플러 아키텍쳐 기반의 지포스 GTX 670M과 660M 그래픽 코어를 옵션으로 제공하 는 프로페셔널 게이밍 노트북 G75VW(17.3") 및 G55VW(15.6") 모델을 발표했다.

고성능 부품 탑재에 따라 쿨링기능에도 신경을 썼다. 게이밍 노트북은 고성능 상태로 장시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뛰어난 성능만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ASUS G5 시리즈는 듀얼 터미널(Dual-Terminal) 설계로 효과적인 쿨링을 제공한다. 측면이나 팜레스트 쪽에 발열원이 있어 사용자가 불편을 느끼는 노트북들이 간혹 있지만 ASUS G5 시리즈는 후측면으로 열을 방출할 수 있도록 설계해 사용자와 발열원을 최대한 떨어진 곳으로 보내 사용상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더불어 G55VW는 이러한 발열을 더욱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듀얼 팬 설계가 적용되었고, G75VW는 분리형 팬 필터로 먼지로 인한 쿨링 효율 저하를 막을 수 있도록 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이밍 성능 제공하는 AMD 트리니티 노트북, ASUS K5 시리즈



ASUS K5 시리즈는 보급형 노트북으로는 가장 합리적인 게이밍 성능을 자랑하는 AMD 트리니티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AMD 2세대 APU 트리니티는 A6-4400M(CPU)와 AMD RADEON HD 7520G(GPU)가 탑재되어 소비전력은 줄이면서 그래픽 성능은 대폭 강화해 보급형답지 않게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자랑한다.

ASUS K5 시리즈는 K45DR 과 K55DR 두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배터리 사용기간을 최대 3배 늘려주는 슈퍼 배터리 기술, 듀얼 히트파이프로 효과적인 저발열, 저소음 환경을 구현해주는 아이스쿨 기술 등이 탑재되었다.



에이수스 코리아는 이 날 신제품 프리젠테이션 이후, 최근 전파인증으로 화두에 오른 넥서스7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아직 확실한 내용을 알려줄 수는 없지만 구글 및 국내 이동통신사들과 여러가지 협력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니 기대해달라는 말을 남겼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