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현장취재, 업계최초 NAS전용 HDD WD® Red™ 출시!

/ 1


PC유저들의 용도 맞춤형 하드디스크 저장장치 솔루션을 제공하는 웨스턴디지털(WD)이 오늘 삼성동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NAS용 하드디스크 저장장치 솔루션, WD® Red™ 시리즈를 국내 공식 출시를 발표하고 자사의 슬로건인 "Power of Choice"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용 하드디스크 WD® Red™를 기념하여 웨스턴디지털 본사 및 한국지사의 임직원과 글로벌 NAS 솔루션 파트너사 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자간담회는 웨스턴디지털 한국지사(WD코리아), 조원석 한국 지사장의 인삿말과 웨스턴디지털에 대한 간략한 소개로 시작되었다.

웨스턴디지털은 시장 소비자들이 저장장치 분야에 바라는 요구가 무엇인지 재빠르게 파악하고, 해당 요건을 충족시키는 제품들을 발빠르게 출시한 선도기업이며, 앞으로 점차 얇으면서도 대용량 저장장치를 원하는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하드디스크 개발에 힘을 쏟고 있음을 언급했다.



▲ 웨스턴디지털 WD® Red™ 기자간담회 프리젠테이션
WD코리아, 조원석 이사의 프리젠테이션 키 포인트



이어서 본격적인 WD® Red™ 시리즈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은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시스템 마케팅 총괄이사, 멜리사 반다(Melyssa Banda)가 연단에 섰다.



멜리사 반다는 하드디스크를 스마트폰에 비유하며 각각의 유저들이 스마트폰을 다루는 방법,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당연히 사용하는 모델들도 모두 다르다는 것을 언급했다. PC시장 역시 새로운 플랫폼이 나타나고, 사용 범위가 넒어짐에 따라 각종 환경에 최적화된 높은 신뢰성, 고성능 저장장치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WD® Red™는 전 세계적으로 신세대 가정 및 SOHO(소규모 사업자)의 NAS시스템에 적절한 하드디스크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출시된 제품으로, 기존의 저발열, 저소음 등 친환경 설계의 그린(Green) / 일상적인 컴퓨팅 작업에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블루(Blue) / 강력한 고성능 컴퓨팅을 지원하는 블랙(Black)으로 이루어진 "Power of Choice" 솔루션을 한층 더 강화시켜 보다 우수한 성능과 호환성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AS시스템에 최적화하여 출시된 WD® Red™ 하드디스크는 NAS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 및 성능 지원 시스템을 제공한다. 주로 가정이나 SOHO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1베이~5베이 사이의 NAS에 최적화된 SATA3 (6Gbps) 규격으로, 업계 최고의 NAS박스 제조업체들과 호환성 테스트를 거쳐 검증된 성능과 함께 1TB / 2TB / 3TB 총 3가지 용량으로 제공된다.

▲ 웨스턴디지털 WD® Red™ 기자간담회 프리젠테이션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시스템 마케팅 총괄이사, 멜리사 반다의 프리젠테이션 키 포인트



WD® Red™ 솔루션에 추가된 특별한 기술은 크게 두 가지가 소개되었다. NAS 사용간 성능 및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NASware™ 기술과, 다수의 하드디스크 작동에 따른 진동이나 소음을 줄여 신뢰성을 높여주는 3D Active Balance Plus 기술이 포함되었다.

이를 통해 뛰어난 안정성과 호환성을 제공해 최종적으로 NAS시스템 구축비용을 최소화하는 한편, 24시간 가동되는 운영환경에서 다운타임을 최소화 하는 등 경제적인 면에서나 성능적인 면에서나 최적의 NAS전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웨스턴디지털 뿐만 아니라 WD® Red™를 탑재한 NAS를 출시하는 파트너 기업인 큐냅시스템즈(QNAP Systems)와 시놀로지(Synology)의 담당자도 참석했다. 이들은 NAS시스템 전용 하드디스크로 개발된 WD® Red™ 에 대한 기대 및 실질적인 향상에 대해 소개하고, WD® Red™ 하드디스크를 탑재한 자사 NAS 솔루션을 선보였다.

WD® Red™ 기자간담회 포토세션 - 레드카펫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