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메타 달라질까, 전략적 팀 전투 시너지 구성 개편

/ 1
▲ TFT에 대규모 업데이트 '별을 향한 귀환'이 적용됐다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가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에 대규모 업데이트 'TFT 갤럭시: 별을 향한 귀환'을 적용했다고 10일 밝혔다. 

TFT는 시즌과 동일한 개념의 '세트'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게임 세계관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모바일 버전 출시와 함께 선보였던 3번째 세트 'TFT 갤럭시'의 메타 다변화를 꾀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신규 시너지 구성으로 우주비행사(노틸러스, 바드, 나르, 티모), 전투기계(일라오이, 녹턴, 코그모, 카시오페아 빅토르, 우르곳), 인도자(잔나)가 추가되고 공허(카직스, 벨코즈, ·초가스)와 발키리(카이사, 케일, 미스 포츈)가 삭제된다. 이에 따라 해당 특성의 챔피언들도 함께 등장하거나 제외된다. 잔나의 특성 ‘인도자’는 새로이 추가되는 역할로, 팀의 기본 공격을 마법 피해로 전환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기존 시너지에 속하는 챔피언들도 일부 변경돼 소나, 카사딘, 럭스가 삭제되고 제드, 베인, 리븐이 합류한다.

게임모드에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다소의 변화가 있었다. 고비용 챔피언이 너무 빠르게 등장해 승패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평가를 받았던 은하계 ‘라일락 성운’이 삭제된다. 향후에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렴해 새로운 은하계를 추가하거나 기존 버전을 삭제한다는 방침이다.

랭크 시스템은 일부 초기화된다. 패치 이후 플레이어들은 현재 등급보다 한 단계 낮은 단계에서 시작한다. 즉, 플래티넘은 골드에서 골드는 실버 티어에서 시작하고, 마스터 이상은 다이아몬드4 랭크가 적용된다. 랭크 보상 및 최종 기록은 갤럭시 세트가 종료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한다. 또한 모바일 버전에도 상점이 도입된다. 추후 PC버전 상점의 판매 아이템 목록과 동일하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TFT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