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NVIDIA GeForce RTX 4070 시리즈 TUF Gaming 및 Dual 그래픽카드 3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NVIDIA GeForce RTX 4070 GPU에는 DLSS 3 뉴럴 렌더링 및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과 NVIDIA 에이다 러브레이스(Ada Lovelace) 아키텍처의 고급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대부분의 최신 게임을 1440p 해상도에서 초당 100프레임 이상으로 실행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TUF Gaming GeForce RTX 4070은 3.15 슬롯 디자인, 새로운 11개의 블레이드를 갖춘 엑시얼 테크(Axial-tech) 팬과 함께 고강도 알루미늄 백플레이트의 넓은 통풍구로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공기 흐름을 개선했다. 또한, 301mm의 길이로 더욱 폭넓은 케이스 호환성을 제공한다. 고성능 모드와 저소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듀얼 바이오스 스위치와 재설계된 ARGB TUF 로고를 제공하며, TUF Gaming 시리즈의 특징인 밀리터리 등급의 커패시터 및 오토 익스트림(Auto-Extreme) 프로세스로 제작되어 안정성과 신뢰성을 더했다.
에이수스의 NVIDIA GeForce RTX 40 시리즈 출시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Dual GeForce RTX 4070은 전면 히트싱크에 반투명 뷰를 포함한, 복고풍의 미래지향적 스타일 요소를 추가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주며, RGB를 원하지 않는 빌더에게도 어울리는 차분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알루미늄 백플레이트와 Dual 시리즈 이름에서 알 수 있듯 11개의 블레이드를 채택한 엑시얼 테크 팬을 2개를 갖췄으며, 듀얼 바이오스 스위치와 같은 프리미엄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총 길이가 267.1mm에 불과해 컴팩트한 시스템과의 호환성이 뛰어나며, 단일 8핀 PCIe 전원 커넥터를 통해 기존 시스템에서도 쉽게 교체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