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은 기가바이트 GeForce RTX 4070 시리즈 6종을 국내 출시한다.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및 하드웨어 솔루션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 업체인 기가바이트는 한국 공식 파트너사 제이씨현시스템을 통해 NVIDIA ADA Lovelac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GeForce RTX 407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발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가바이트 GeForce RTX 407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기가바이트 고유의 WINDFORCE 쿨링 시스템이 탑재된 AORUS GeForce RTX 4070 MASTER, GeForce RTX 4070 AERO OC, GeForce RTX 4070 Gaming OC, GeForce RTX 4070 KOREA EDITION OC, GeForce RTX 4070 Eagle OC 및 GeForce RTX 4070 WINDFORCE OC로 구성된 총 6가지 모델을 출시하며, 각각의 모델은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발열 해소 능력을 갖춰 게이머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한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GIGABYTE GeForce RTX 4070 라인업 중 GIGABYTE GeForce RTX 4070 KOREA EDITION OC는 특별하게 눈에 띄는 모델로 제품명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해당 모델은 한국 소비자들 만을 위해 한국적인 요소들로 커스텀 된 버전이다.
컬러박스부터 생동감있는 오방색을 띈 제품 주위로 한글 자음과 모음 블록들이 멋스럽게 배치되어 있는 GeForce RTX 4070 KOREA EDITION OC 12GB 모델은 현대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다는 모티브에서 시작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색상인 ‘오방색’을 밝은 톤으로 표현하였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한글’을 전면 팬 중앙부 및 백플레이트에 적용하여 획기적인 제품 디자인을 기획하였다.
특히, 백플레이트 부분에서는 ‘기가바이트’의 자음과 모음을 그래픽적인 도형으로 풀어내고 재 조합하여 밝은 미래에 대한 상상과 기대를 담아냈다. 또한, 팬 주변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오방색의 패턴은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의 장점인 빛처럼 빠른 속도와 뛰어난 성능을 상징한다.
디자인 적인 부분 이외에도 기가바이트만의 WINDFORCE 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어 3개의 유니크한 블레이드 팬, 인접한 팬이 반대로 회전하여 원활한 공기의 흐름을 만드는 Alternate Spinning 기술, GPU와 직접 닿는 구리 플레이트 및 이와 연결된 히트파이프, 스크린 쿨링 기술이 탑재되어 쿨링 효율을 높였다.
또한 그래핀 나노 윤활유로 팬 수명을 높였을 뿐 만 아니라, 듀얼 바이오스, 고품질 파워 페이즈 및 울트라 듀러블 인증 부품을 사용하여 내구성 및 성능까지 고루 신경 썼다. RTX 4070 KOREA EDITION OC 제품에도 역시 4년의 보증기간이 적용된다.
기가바이트 마케팅 담당자는 “오방색처럼 다채로운 미래를 꿈꾸며 기가바이트는 여러분과 같이 미래의 무한한 가능성을 기대한다. 여러분이 기가바이트와 함께 꿈을 그려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전하였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