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배틀그라운드, 이제 시작부터 ‘전술 장비 캐리어’ 지급한다

/ 1
배틀그라운 (사진제공: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15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24.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술 장비가 개인의 능력과 팀워크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즐길 수 있도록 개편됐다. 매치 시작 시 인벤토리에 ‘전술 장비 캐리어’가 지급되며, 이용자는 응급 처치 장비, 전술 가방, 스포팅 스코프, 드론, 블루칩 탐지기, 수리 키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전술 장비는 전술 장비 전용 슬롯에 장착되며 매치 종료 시까지 해제할 수 없다.

생존에 도움이 되는 수리 키트 3종은 하나의 아이템으로 통합됐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수리 키트를 통해 헬멧, 방어구, 차량을 모두 수리할 수 있다. 헬멧 또는 방어구에 사용 시 6초 이내 내구도가 100으로 수리되며, 차량에 이용 시 8초 이내 내구도가 500 회복된다. 이외에도 수리 키트 장착 시 차량의 타이어를 분리하고 원하는 차량에 설치 가능한 ‘타이어 탈착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수리 키트를 비롯한 개편된 전술 장비는 랭크 게임을 제외한 일반 매치, 인텐스 배틀로얄 모드, 사용자 지정 매치에만 적용됐다.

수리 키트 (사진제공: 크래프톤)
▲ 타이어 탈착 기능 (사진제공: 크래프톤)

비켄디 맵에는 이용자 의견과 플레이 지표를 바탕으로 여러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비교적 엄폐물이 부족하고 교전 대응이 어려운 지역에 엄폐물과 능선 추가, 전반적인 차량 스폰 스팟 확대, 블리자드 존 지속시간 및 케이블카 이동 속도를 각각 70%, 80% 증가시켰다. 또한 경쟁전과 플레이 경험 격차를 좁히기 위해 고가치 아이템 스폰량을 감소시켰다.

경쟁전 시즌 24 시작과 함께 시즌 23 보상도 부여된다. 최종 시즌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랭킹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해당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한편, 크래프톤은 PC방에서 스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 PC방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용자들은 베이직 계정이라 할지라도 경쟁전을 즐길 수 있으며, 경험치 부스트, 보상 상자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24.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