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지포스, 엔비디아 대학생들의 멘토가 되다

/ 1


컴퓨터 그래픽 진화의 촉매제, 엔비디아가 동국대에서 강의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브레인박스에서 현장을 찾았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동국대의 공과대 건물, 원흥관 1층 E127호에서 열린 엔비디아의 GPU기술 강의는 다른 학과생들의 이목도 끌어 커다란 강의실을 가득 채우는 인기를 누렸다.

강의실 뒷편에서 청강한 내용은 단순히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판매하기 위한 립서비스성 멘트가 없지는 않았다. 하지만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케플러 GPU코어의 구성개념인 폴리모프 엔진의 구조, 공정향상과 성능향상의 관계 등 공과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기술적인 소개까지 곁들인 유익한 내용로 이루어졌다.

▲ 빠질수는 없는 지포스(GeForce) 그래픽 카드에 대한 소개
학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가장 최근에 출시된 GTX 650 Ti를 포함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 그래픽 기술의 놀라운 진화를 함께한 지포스 GTX 시리즈
  엔비디아 지포스의 역사는 3D 그래픽의 역사와 같은 길을 걷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엔비디아가 활약하고 있는 분야는 지포스를 포함해 슈퍼 컴퓨팅에 사용되는 테슬라(Tesla),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테그라(Tegra) 등이 있지만, 이번 강연에서는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고 실생활에 접목되는 지포스에 대한 소개가 주를 이뤘다.

물론 가장 최근에 출시된 케플러(Kepler) 라인업이 이전 세대인 페르미(Fermi) 설계에 비해 어떤 향상을 이루었는지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뤘지만, 앞으로도 실사를 넘어서는 그 래픽 기술의 발전에는 엔비디아가 함께 할 것이 라고 전했다.

아무쪼록 엔비디아의 그래픽 기술의 발전에 동국대 학생들의 열정이 묻어나는 때가 오기를 기대해보며, 외부에서 전시된 파트너사들의 지포스 그래픽 카드 디스플레이 부스를 찾아보았다.


MSI 지포스 그래픽 카드 - LIGHTNING, POWER EDITION 디스플레이








ZOTAC 지포스 그래픽 카드 시리즈 디스플레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