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이슈 이사람

몰이사냥에 강한 난사의 대가, 테라 신규 직업 '마공사' 등장

/ 1

▲ 최초로 '무빙샷'이 가능한 직업 '마공사'가 오는 17일 추가된다 (사진제공: 블루홀 스튜디오)

‘테라’의 10번째 직업 ‘마공사’가 오는 17일 업데이트된다. ‘마공사’는 ‘비검사’에 이어 1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직업 ‘마공사’는 ‘하이엘프’와 ‘케스타닉’ 여성 캐릭터만 선택할 수 있다. 또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중화기 ‘마공포’를 무기로 사용하며, 전투에 도움을 주는 보조기를 보유한 기계장치도 소환한다.

‘마공사’의 강점은 ‘테라’ 안에서 유일하게 ‘무빙샷’을 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여러 스킬을 난사하며 속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전투 중 쌓이는 ‘아케인 게이지’로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빠른 연사에서 오는 손맛과 강력한 한방, 이것이 ‘마공사’의 매력이다.

게임메카는 10일 ‘테라’의 개발사 블루홀스튜디오 게임디자인팀 L파트 김수현 파트장과 김선욱 개발자, 한국사업팀 채규태 팀장을 만나 신규 직업 ‘마공사’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 좌측부터 게임디자인팀 L파트 김수현 파트장, 김선욱 개발자, 한국사업팀 채규태 팀장




▲ '하이엘프(상)'와 '케스타닉(하)' 마공사 캐릭터 (사진제공: 블루홀 스튜디오)


신규직업 ‘마공사’가 공개됐다. 기획 의도와 특징을 설명해달라.

김선욱 개발자: 논타겟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르가 FPS다. ‘테라’도 논타겟팅 게임인 만큼 FPS처럼 실제 총을 쏘는 뜻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다. ‘마공사’는 정해진 순서 없이 모든 스킬을 자유롭게 연계할 수 있다. 스킬을 연계해서 사용하면 이전에 사용한 스킬의 후 딜레이가 줄어든다. 예를 들어 A 스킬의 딜레이가 2초라면 B스킬을 이어서 쓸 경우, A 스킬의 딜레이가 1초로 감소하는 식이다. 

이처럼 딜레이가 줄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스킬을 난사할 수 있어, 흡사 총을 쏘는 느낌이다. 여기에 난사 중 쌓이는 ‘아케인 게이지’를 사용하면 ‘필살기’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여기에 ‘테라’ 최초로 ‘무빙샷을 넣었다. 특히 ‘무빙샷’이 가능하고 광역 스킬이 많아 몰이사냥에 강점을 보인다.


▲ '무빙샷'으로 몬스터를 모으고 광역 스킬로 사냥하면 효율이 더욱 높다 (사진제공: 블루홀 스튜디오)

모든 스킬을 ‘무빙샷’으로 쓸 수 있나? 

김선욱 개발자: ‘무빙샷’이 가능한 스킬은 따로 있다. 일반공격과 ‘시한 포탄 발사’, ‘비전 충격탄 발사’ 3가지만 이동하며 쓸 수 있다. ‘시한 포탄 발사’는 바닥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터지는 포탄을 발사하는 것이다. ‘비전 충격탄 발사’는 총 2번에 걸쳐 사용하는 스킬이다. 스킬을 사용하면 마법 구체를 발사하는데, 여기서 한번 더 버튼을 누르면 구체가 폭발한다.

‘마공사’가 소환하는 ‘기계장치’는 전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김선욱 개발자: ‘디스펜서’는 HP가 떨어졌을 때 힐을 해준다. 회복양이 ‘힐러’처럼 많지는 않지만 혼자서는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수준이다. 여기에 유저가 사용하는 스킬에 반응해 추가 공격을 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디스펜서’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전하역류’는 디스펜서가 있는 위치로 자신의 캐릭터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스킬 사용 시 무적 판정이 적용된다. 이를 잘 활용하면 회피나 기습 등 다양한 전략을 짤 수 있다.

‘전하역류’ 외에 다른 회피기는 없나?

김선욱 개발자: ‘구르기’와 ‘로켓도약’으로 상대 공격을 피할 수 있다. 또한, ‘구르기’는 사용 후 ‘산탄발사’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해주기 때문에 두 개를 조합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 ‘로켓도약’은 원하는 방향으로 점프하듯 회피하는 스킬인데, ‘구르기’ 후 사용하면 더욱 멀리 뛸 수 있다.

‘마공사’는 ‘궁수’와 같은 원거리 직업이라, 포지션이 겹친다는 지적이 있다.

김선욱 개발자: ‘궁수’가 차징이라는 주력 기술로 기를 모아 공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공격 속도가 느리며, 한 명에게 집중적으로 딜을 넣는데 최적화됐다. 반면, ‘마공사’는 난사에 일가견이 있어, 속도가 매우 빠르다. 또 광역 공격에 특화되어 일대 다에서 위력을 발휘한다.


▲ '아케인 게이지'를 모으면 강력한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 블루홀 스튜디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