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끊임 없는 의료선 견제, 조중혁 스타 2 스타리그 3세트 승리

/ 1

▲ 스타 2 스타리그 3세트를 잡아낸 조중혁

3월 21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네이버 스타 2 스타리그 결승전 3세트에서 조중혁이 조성주를 잡아내며 상대의 연승을 끊었다.

상대의 초반 의료선 견제를 침착하게 막아낸 조중혁은 의료선으로 화염차를 실어나르며 상대의 본진을 뒤흔들었다. 조성주 역시 화염차 드랍으로 맞섰으나, 조중혁은 본진에 있는 병력을 침착하게 공격을 막아냈다.

유리한 상황에서도 조중혁은 공세를 늦추지 않았다. 틈이 보일 때마다 의료선 드랍으로 상대의 앞마당과 본진을 지속적으로 찌르며 상대 조성주의 힘을 뺐다. 그 사이에 추가 자원을 확보한 조중혁은 업그레이드에 힘을 쓰며 조성주와의 격차를 벌렸다.

반면 조성주는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데 급급했다. 그나마도 병력 수 및 업그레이드 격차가 벌어지자 수비력도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했다. 조중혁은 유리한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조성주가 2차 멀티를 시도하는 타이밍을 노려 의료선을 동원해 앞마당과 본진을 타격함과 동시에, 전진 병력을 동시에 진출시키며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3부작 중 두 번째 타이틀인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은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이후의 시나리오를 다룬다.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가 레이너와 맹스크를 중심으로 한 테...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