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엔씨소프트, 게임 내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

/ 1

엔씨소프트은 게임을 즐기는 환경을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변화시켜 나간다는 취지에서 `아이온`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캐릭터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아바타북(avatarbook.plaync.co.kr/aion)’을 1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이번 아이온 아바타북은 게임 속 자신의 분신인 아바타(캐릭터)가 다른 아바타와 관계를 맺고 다양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아바타북을 통해 게임을 하면서 알게 된 여러 사람들과 직접 의사소통 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아이온` 아바타북은 엔씨소프트가 이미 제공 중인 게임 커뮤니티 서비스와 연계돼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양상도 더욱 다양해 질 전망이다. 현재 엔씨소프트는 다른 이용자가 속한 커뮤니티나 캐릭터를 살펴볼 수 있는 검색 서비스, 게임 정보 및 노하우를 찾아보는 위키기반의 웹서비스,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보이스 채팅서비스와 같이 게임 이용자들 개개인이 자신이 선호하는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음악 서비스를 하반기에 제공하기 위해 2월 중순 음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이재성 상무는 “게임 내 커뮤니티는 물론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계속 확대, 강화해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환경을 더욱 진화시켜 나간다는 것이 회사의 기본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