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전설 2 기반 웹소설 '금갑도룡' 카카오페이지서 공개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2020.12.02 15:54
위메이드는 2일, 미르의 전설 2 IP를 기반으로 집필된 웹소설 ‘금갑도룡’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독점 공개했다고 밝혔다.
웹소설 ‘금갑도룡’은 국내 대표 무협소설 작가로 알려진 작가 ‘좌백’과 ‘진산'이 공동 집필한 작품으로, ‘신(新) 미르의 전설’이라는 VR 게임 속에서 최강 보스의 모험을 다룬다. 해당 작품은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작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웹소설 ‘금갑도룡’ 공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3,000명을 대상으로 최대 1,000 캐시를 획득 가능한 캐시뽑기권 이벤트가 진행되며, 내년 1월 31일까지 웹소설 독자 대상으로 모바일게임 미르4 게임 아이템 쿠폰을 100% 지급한다. 더불어, 이달 중으로 ‘금갑도룡’을 바탕으로 제작한 웹툰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2018년 웹툰, 소설 전문 플랫폼 ‘미스터블루’와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 ‘콰이칸’을 통해 웹툰 '미르의 전설: 잊혀진 전사들'을 선보인 바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웹소설 ‘금갑도룡’은 유명 작가들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으로 무협 장르를 즐겨보는 독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며 “앞으로 미르 IP의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