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희와 함께 돌아온 멜티블러드 신작, 9월 30일 출시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가 9월 30일 출시된다(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가 9월 30일 출시된다(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타입문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던 월희 리메이크와 함께 소식을 알린 멜티블러드 신작의 출시일이 공개됐다.

타입문은 지난 23일 저녁 8시(국내시간 기준), 공식 유튜브를 통해 멜티 블러드 시리즈의 신작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의 출시일이 포함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는 오는 9월 30일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출시된다.

멜티 블러드 시리즈는 월희를 기반으로 한 대전 격투 게임이다. 2002년 처음 출시했을 때 월희 설정에 충실한 캐릭터와 기술 표현으로 타입문 팬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인기에 힘입어 이후 꾸준히 시리즈를 출시했으나 2010년을 마지막으로 새 작품이 나오지 않았었다.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는 지난 12월 31일 공개된 월희 - 어 피스 오브 블루 글래스 문과 함께 공개된 것으로, 멜티 블러드 시리즈로는 지난 2010년 발매된 멜티 블러드 액트리스 어게인 커런트 코드 이후 11년 만의 신작이다. 월희가 리메이크되면서 게임의 배경이나 설정 등이 바뀐 것에 따라 멜티 블러드 신작도 리메이크된 월희를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 기존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공격 버튼을 연타하는 것만으로 콤보 공격을 할 수 있는 래피드 비트와 필살기를 강화할 수 있는 문 스킬 등이 추가된다.

이번 영상에서는 기존 참전이 확정된 토오노 시키, 알퀘이드 브륜스터드, 토오노 아키하, 시엘 등 4명의 캐릭터에 이어 히스이와 코하쿠를 공개했다. 출시 시점에는 현재 공개된 6명을 포함해 10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한정판에 대한 정보도 공개했는데, 게임 본편과 아트박스, 게임 비주얼과 설정 등을 담은 독본, 게임 사운드 컬렉션이 포함된다.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는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간체자, 번체자), 한국어로 발매되며, 온라인 대전이 가능하지만 출시 기종 간 크로스 플랫폼 배틀은 지원하지 않는다.

▲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 출시일 공개 트레일러(영상출처: 타입문 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멜티 블러드: 타입 루미나 게임 스크린샷(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