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기대작 '코만도스: 오리진' 게임스컴서 시연한다

코만도스: 오리진 (사진출처: 칼립소 미디어 공식 홈페이지)
▲ 코만도스: 오리진 (사진출처: 칼립소 미디어 공식 홈페이지)

지난 2020년, '트로피코' 시리즈로 유명한 칼립소 미디어가 고전 전술게임 '코만도스' 후속작 제작을 발표했다. 그로부터 4년이 넘게 지난 지금, 코만도스: 오리진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특공대원들의 잠입과 침투, 암살, 폭파 등 미션 수행 과정이 담겨 있다. 보초의 시야를 피해 접근한 뒤 소리가 나는 장치를 틀어 시선을 분산시킨 후 각개격파로 암살하는 장면, 적의 뒤로 숨어들어가 순식간에 해치우는 장면, 전기 철조망의 전원을 내린 후 공병이 철조망을 끊어 아군을 진입시키는 장면, 폭약으로 특정 목표물을 폭파하는 장면, 저격으로 1타 2피를 챙기는 장면, 거치 기관총이나 탱크 등을 조작하는 장면 등이 비춰진다.

▲ 코만도스: 오리진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칼립소 미디어 공식 유튜브 채널)

전반적으로 원작 코만도스 시리즈의 향취가 짙게 풍김과 동시에, 그래픽과 액션 등은 최신 게임에 걸맞는 형태로 디자인 됐다. 주인공 격 인물인 그린베레부터, 저격병, 해병, 공병, 스파이 등의 모습도 비춘다. 게임의 특색 중 하나였던 담배갑 유인이나 옷 갈아입기, 시체 처리 등은 비춰지지 않았으나, 미션에 따라 해당 액션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코만도스: 오리진은 코만도스 부대가 탄생한 이야기를 그리는 프리퀄 격 게임이다. 원작의 난이도 높은 실시간 소수정예 컨트롤 전략 장르를 그대로 가져왔으며, 협력 멀티플레이 역시 지원할 예정이다. 유럽 전선 최전방에서부터 북극, 아프리카 등 다양한 장소에서 10개 이상의 메인 미션이 존재한다.

코만도스 오리진은 연내 PC, PS5, Xbox 시리즈 X/S, PS4, Xbox One으로 출시되며, 게임패스에도 제공된다. 또한 오는 21일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 Xbox 부스에서도 플레이 버전을 출품할 계획이다.








코만도스: 오리진 플레이 화면 (사진출처: 플레이 트레일러 갈무리)
▲ 코만도스: 오리진 플레이 화면 (사진출처: 플레이 트레일러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