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전반적 상향, 디아블로 4 빌드 다양화 패치 예고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1,2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디아블로 4 시즌 4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디아블로 4 공식 유튜브 채널)
▲ 디아블로 4 시즌 4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디아블로 4 공식 유튜브 채널)

시즌 4를 통해 호평 받은 디아블로 4가 밸런스 패치 내용을 공개했다.

블리자드는 지난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 4 시즌 4 1.4.3 패치노트를 공개했다. 오는 18일 적용 예정인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우버 유니크 대거 상향과 빌드 다양화를 목적으로 한 클래스 별 밸런스 패치다.

우선 공통 사항으로 우버 유니크 아이템 안다리엘의 두개골, 궤멸자, 별 없는 하늘의 반지, 티리엘의 권능이 크게 상향된다. 이 중 안다리엘의 두개골은 플레이어에게서 상승되던 독발이 적에게서 생성되고, 피해량도 50% 상향한다. 별없는 하늘 반지의 경우 자원 비용 감소와 보너스 피해 최대 중첩이 4에서 5로 변경되는 것에 주목할만 하다.

디아블로 4 시즌 4 우버 유니크 아이템 상향 (사진출처: 디아블로 4 공식 홈페이지)
▲ 디아블로 4 시즌 4 우버 유니크 아이템 상향 (사진출처: 디아블로 4 공식 홈페이지)

아울러 정복자 보드의 요구사항과 치유 물약 회복량 상향으로 한결 편리한 전투를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 메인 능력치가 아닌 능력치 요구량은 정복자 보드당 90에서 60으로 감소해 희귀 노드 활성화가 더욱 편리해진다. 더해 치유 물약은 단계에 따라 50%에서 최대 200%까지 회복량이 늘어난다.

여기에 더 많은 유저들이 엔드 콘텐츠에 진입하고, 명품화 최대 단계 도달을 지향할 수 있게끔 나락 단계당 몹들의 피해 및 체력 증가량이 감소된다. 특히 이번 감소율은 60단계에서 가장 크게 작용됐다. 또, 모든 우버 보스의 체력이 30% 감소했으며, 감소 대상에는 릴리트의 메아리가 사용하는 피의 종기도 포함됐다.

디아블로 4 시즌 4 밸런스 패치 개발자 노트 (사진출처: 디아블로 4 공식 홈페이지)
▲ 디아블로 4 시즌 4 밸런스 패치 개발자 노트 (사진출처: 디아블로 4 공식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각 클래스에 ‘빌드 다양화’를 목적으로 한 기술 상향이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선호도가 낮은 기술에 전반적인 피해량 증가 및 유지시간 증가 상향이, 피해 감소 페널티 및 적에게 받는 추가 피해에는 일부 하향이 적용됐다. 특히 원소술사는 고유 아이템에도 유의미한 상향이 이루어져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디아블로 4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디아블로 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디아블로 4 2023년 6월 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4'는 이전 시리즈에서 일부분만 등장했던 성역을 주 무대로 한다. 신규 물리 기반 랜더링을 활용해 동적 날씨 변화 및 낮밤 사이클을 구현했으며, 12명 월드 보스 레이드 등 큰 규모 전투가 가능해진 것...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