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포토] 코스·굿즈·성우 만남까지! '덕심' 가득한 '던파&사퍼 한데이'

/ 1
넥슨은 25일(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자사의 두 대표 IP를 앞세운 유저 행사 ‘던파&사이퍼즈 한데이’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넥슨이 운영하는 공식 굿즈샵은 물론 총 83개 부스에 달하는 유저 마켓이 마련됐으며, 인기 성우가 참여하는 ‘보이스 드라마’ 시연, 자신만의 ‘아바타’를 뽐낼 수 있는 ‘루크더크의 길’, 그리고 ‘최애캐’ 그림을 선물 받는 ‘커미션 타임’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유저들이 단순히 온라인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에서 벗어나, 주도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모습은 매우 이색적이다. 넥슨은 매년 ‘던파’와 ‘사이퍼즈’ 페스티벌과 같은 축제의 장을 마련해오며, 국내 게임사 중 서브컬처에 대한 이해가 가장 깊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대형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게임이 하나의 대중문화로 인정받는데 힘을 보태는 것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그저 코스프레를 구경하고 굿즈를 사고파는 것 이상으로, 개발자와 성우진이 직접 참여해 유저들과 함께 호흡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뜨거웠던 ‘던파&사이퍼즈 한데이’ 풍경을 사진으로 만나보자.



▲ 현장은 '던파'와 '사이퍼즈' 유저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사진제공: 넥슨)


▲ 게임 행사에 빠질 수 없는 코스프레, 제이코스가 열연했다 (사진제공: 넥슨)

▲ 열정만은 프로에게 지지 않아! 아마추어 코스프레 경연도 이어졌다 (사진제공: 넥슨)


▲ 모처럼이니 방명록도 남기고~ (사진제공: 넥슨)



▲ 본격적인 굿즈 탐방 개시, 오늘의 득템은 과연? (사진제공: 넥슨)










▲ 지름신 강림, 박력 넘치는 리얼 사이즈부터 귀여운 SD 피규어까지 (사진제공: 넥슨)



▲ 피규어가 부담스럽다면, 여기 귀여운 인형이 있다 (사진제공: 넥슨)











▲ 소장가치 200%인 유저作 2차 창작물들, 다키마쿠라는 없다닛!? (사진제공: 넥슨)






▲ 일상에서 착용하기에도 훌륭한 패션 아이템까지 완비 (사진제공: 넥슨)



▲ 2차 창작의 끝판왕, 소소한 화제를 모은 '사이퍼즈' 향수!! (사진제공: 넥슨)


▲ 뜨거운 호응 덕분에 많은 상품이 조기 매진됐다 (사진제공: 넥슨)



▲ 쇼핑도 좋지만 이날의 백미는 역시 인기 성우들과의 만남 (사진제공: 넥슨)




▲ 미국 코믹콘에서나 보던 현장 보이스 액팅을 여기서! (사진제공: 넥슨)



▲ 물론 이후에는 내방한 팬들을 위한 싸인회가 진행됐다 (사진제공: 넥슨)




▲ 코스어분들은 이쪽으로~ 모처럼이니 기념사진 남겨야! (사진제공: 넥슨)


▲ 그렇게 즐거웠던 하루가 저물어 간다 (사진제공: 넥슨)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사이퍼즈'는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3D AOS 게임이다. 여러 사람과 팀을 이루어 각자 개성 있는 캐릭터를 조작해 상대 팀의 건물을 파괴하는 게임 방식을 채택했다. 팀웍을 통한 전략적인 재미와 화려한 액션, ...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