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카카오 서비스 우려 말라, 배틀그라운드 입장 발표

/ 1
(사진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 지난 14일 카카오와 국내 서비스 계약을 맺은 '배틀그라운드'
(사진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블루홀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국내 파트너십 계약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이는 지난 14일, 블루홀과 카카오가 '배틀그라운드' 국내 서비스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유저 및 BJ들이 불만을 표한 데 따른 답변이다.

'배틀그라운드' 커뮤니티팀이 16일, 공식 네이버 카페를 통해 게재한 공지사항에 따르면, 유저들이 걱정하는 바와 달리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되는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스팀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게임이 제공된다. 블루홀 측은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유료 아이템 도입은 없을 것이며, 국내에서의 스팀 구매 및 접속 차단 역시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한편, 카카오와의 계약으로 현재 갈피를 못 잡고 있는 PC방 서비스 모델도 구체화 될 전망이다. 현재 '배틀그라운드'는 공식적인 PC방 서비스 모델이 잡혀 있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유저들은 스팀을 통해 직접 게임을 구매해 PC방에서 즐기는 상황이다. 일부 PC방은 유저 전용으로 개설한 공용 스팀 계정을 통해 무료 게임을 제공하지만, 이는 스팀 이용계약에 위반되는 행동이다.

다음은 블루홀 측이 공식 카페에 게재한 공지사항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배틀그라운드 커뮤니티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스팀 얼리 액세스(Steam Early Access)를 통한 글로벌 동시 런칭 및 빠른 개발과 테스트를 통한 공식 버전 완성을 목적으로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이러한 목적을 염두에 두고 2016년 초 개발을 시작해 여러 차례의 소규모 알파 테스트를 거친 뒤 올 3월 얼리 액세스를 런칭했습니다. 빠른 런칭에 집중하다 보니 국내 유저분들께는 배틀그라운드를 소개하고 알리려는 노력이 올 초까지 다소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들어 한국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즐겨주시는 플레이어 분들에 대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사랑해 주시는 플레이어 분들과의 소통이 부족했고, 이 부분에 대해 많은 분들이 우려를 표해 주셨습니다. 저희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각하는 방향을 알려 드리고, 소통을 활발히 하지 않은 점에 대해서 양해를 구하는 말씀을 드립니다. 추후에는 보다 투명하고 신속하게 여기 계신 유저분들과 소통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핵심은 모든 플레이어가 공평하게 시작해 루팅을 통해 무기를 얻고, 마지막까지 생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핵심은 누구와 파트너쉽을 함께 하더라도 배틀로얄의 본질은 변하지 않을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따라서, 우려하시는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은 도입되지 않을 것이며, 사실적인 배경을 추구하는 배틀그라운드의 전반적인 방향과 다르거나 게임의 몰입도에 방해가 되는 요소 또한 추가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이미 말씀드린 것과 같이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이용하고 계시는 유저분들은 현재와 동일한 방법 그대로 앞으로도 계속 배틀그라운드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즉, 한국에서의 스팀 구매 및 접속 차단 등의 조치는 없을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카카오게임즈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즐기시더라도 기본 게임은 스팀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게임을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 드리지만, 배틀그라운드의 핵심 게임 플레이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은 우리 게임의 본질인 배틀로얄 게임성을 흐리는 부분임을 잘 알고 있으며, 걱정하시는 일은 없을 것임을 명확히 밝힙니다.
•한국에서 스팀 구매 및 접속 차단은 없을 것입니다.
•게임성은 한국을 포함하여 글로벌 모두 동일하게 서비스될 것입니다.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로서 유저 분들이 사랑해 주고 계신 이유를 잘 알고 있고, 한국의 유저 분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는 최선의 방안으로 내린 결정입니다.

앞으로 한국 유저분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서버와 커뮤니티 등을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해서는 추후 카카오게임즈와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 과정에서 저희 개발팀과 카카오게임즈는 유저분들의 목소리를 들을 것이고,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카카오게임즈도 최대한의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플레이어 분들께 이 내용에 대해 사전에 소통하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 다시 한 번 양해를 구하며, 더 가까이 소통하는 배틀그라운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커뮤니티팀 드림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