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블리치 리버스 오브 소울즈
드림캐스트 2025.04.06 11:35:39 | 조회 70

 

[리뷰] 블리치 리버스 오브 소울즈

 

 

2024 반다이남코 서머 쇼케이스에서 콘솔 게임으로는 만화 [블리치]를 원작으로 13년만에 선보이는 [블리치 리버스 오브 소울즈]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다채로운 액션과 캐릭터의 각성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대전 액션 장르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참백도와 참권주귀로 스타일리쉬한 대전을 펼치고,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상대의 혼백을 빼앗아 승패를 결정짓는 [블리치 리버스 오브 소울즈] 한국어판이 지난 321, PS5, PS4, Xbox Series X/S, 스팀용으로 정식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국내에서 [원피스], [나루토]와 함께 3대 만화로 원나블이라 불리던 [블리치]2001년부터 2016년까지 15년 동안 일본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된 만화 작품으로 악령을 퇴치하는 사신의 대행자가 된 주인공과 그 동료들의 활약상을 그린 액션만화입니다. 21세기 일본 만화 중에 최초의 1억 부 돌파 작품이자, 미국에서는 역대 일본 만화 판매량 순위 3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작품입니다.

 

게임에서는 유령을 볼 수 있는 고등학생인 쿠로사키 이치고가 사신의 힘을 양도 받게 되면서, 사신의 일을 대행하는 사신대행 편부터 영혼들이 가는 사후세계에서, 그곳을 수호하는 사신들과 대결을 펼치는 소울 소사이어티 편, 현세와 소울 소사이어티 사이에 존재하는 웨코문드를 무대로 악령에서 성체가 되어 사신의 능력을 얻은 아란칼 종족과의 전쟁을 그린 아란칼 편까지의 원작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작에는 사신의 힘을 개화해 각성한 힘과 공격적인 러시를 펼치는 쿠로사키 이치고’, 퀸시의 생존자로 다채로운 원거리 공격을 펼치는 이시다 우류’, 과묵한 거한으로 강한 주먹을 지닌 파워 파이터 스타일의 사도 야스토라’, 전 은밀기동 총사령관으로 고속 보법과 근거리 전투가 특기인 시호인 요루이치등이 등장합니다.

 

이 외에도 사신 대행을 맡긴 이치고의 활동을 서포트하는 쿠치키 루키아’, 6번대 부대장으로 호전적인 스타일의 아바라이 렌지’, 현역 총대장으로 염열계 최강의 참백도를 구사하는 야마모토 겐류사이 시게쿠니’, 순보를 활용한 고속 공격으로 전투 방식에 따라 공격 거리가 변화하는 쿠치키 뱌쿠야’, 빙설계 최강의 참백도를 다루는 최연소 대장 히츠가야 토시로등 원작의 개성강한 캐릭터들이 참전하고 있습니다.

 

 

 

 

배틀 시 적의 공격을 받아내며 적을 날려버리는 백격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백격은 콤보를 이어갈 수 있으며, 적의 혼백을 파괴하는 훼혼기를 펼칠 수도 있습니다. 훼혼기는 각성 단계에 따라 그 위력이 변화하는데, 영자가 30% 이하인 상태일 때 백격 후 훼혼기를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영자가 감소할수록 영자에 들어가는 대미지에 보정이 발생해 감소하게 됩니다. 영자가 30% 가까이 떨어지면 보정도 강해져 적의 혼백을 파괴할 수 있는 소울 브레이크를 노리기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백격 등의 일부 공격으로 이 보정을 경감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블리치 리버스 오브 소울즈]는 배틀에서 상대의 혼백을 모두 파괴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혼백은 소위 라이프의 개념으로 혼백을 파괴하기 위해서는 영자에 대미지를 줘야 합니다. 적의 영자를 0%로 만들면 소울 브레이크가 발생합니다. 소울 브레이크 상태에서는 적의 혼백이 1개 파괴되고, 훼혼기를 구사하면 확정으로 명중시킬 수 있습니다.

 

공격력이 높아 영자를 0%로 만들고 훼혼기를 확정 명중시키는 것이 특기인 파워 계열 캐릭터나 공격력은 낮지만 공격 횟수가 많아 영자 결손 상태의 훼혼기를 노리기 쉬운 스피드 계열의 캐릭터 등 각 캐릭터별로 배틀에 유리한 플레이 스타일이 존재합니다.

 

 

 

 

혼백증명서 메뉴에서는 아이콘이나 플레이트를 조합해 증명서를 커스터마이즈하거나 백정석 장비, 백정석 강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백정석에는 공격 대미지 상승, 섬격 파생 대미지 상승, 영압기 대미지 상승 등의 공세백정석, 가드 게이지 증가, 영압기 대미지량 감소 등의 수세백정석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영력 축적량 상승, 영력 소비량 감소, 배틀 시작 시 영력 획득 등의 영압백정석, 보법 게이지 소비량 감소, 리버스 액션 효과 시간 연장 등의 특수백정석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백정석은 공격계, 방어계, 영압계, 특수계 백정석 조각과 소울 포인트를 소비해 백정석을 강화할 수 있고, 여러 단계로 강화해 캐릭터에게 장비시킬 수 있습니다.

 

 

 

 

미션 모드에서는 영자와 혼백을 이어받은 상태로 제한 시간 내에 임의의 난이도로 CPU와 연전을 펼치는 챌린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션 배틀을 클리어하면, 스토리 모드보다 많은 소울 포인트와 백령부, 백정석 조각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획득한 백정석과 백령부는 미션 배틀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모드에서는 호스트가 조건을 설정한 대전 룸에 참가하는 형식이나 프리 매치 형식으로 대전을 펼치게 됩니다. 그리고 배틀 세팅을 통해 온라인 배틀에서 사용할 캐릭터와 배틀 스테이지, 백정석과 백령부 사용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플레이어의 검색 조건에 대전 지역과 통신 속도 등의 매칭 설정도 가능합니다.

 

 

 

   게임플레이

 

 

[블리치 리버스 오브 소울즈]에서 공격은 각 버튼에 할당된 속격, 섬격, 고유기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공격, 가드, 잡기 액션은 서로 상성관계를 지니고 있어 공격은 잡기에 강하고, 잡기는 가드에 강하며, 가드는 공격에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드 중에 공격을 받으면 가드 게이지가 감소하는데, 게이지가 소진되면 가드 브레이크 상태가 되어 일정 시간 가드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속격은 공격 범위가 좁아서 상대에게 접근해 공격해야 하지만, 공격을 빠르게 펼칠 수 있고, 콤보로 세 번째 공격까지 가격하면 영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반면 섬격은 공격 범위가 넓고 위력이 높지만 공격 발동이 느려 타이밍이 중요한 공격 수단입니다. 특히 공격 콤보와 스텝을 조합해 리버스 게이지를 소비하면 추격 보법 콤보를 발동할 수도 있습니다.

 

 

 

 

배틀을 통해 공격을 펼치면 영력이 쌓이게 되고, 이 영력을 활용해 필살기인 영압기를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속격 콤보로 영력을 모아 영압기와 같은 필살기 구사로 공격 방식을 늘리거나, 아니면 적에게 섬격 콤보로 대미지를 입히는 등 플레이어의 판단에 따라 공격 방식을 다각화할 수 있습니다.

 

배틀 중에 전의가 일정 이상 모이면 각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각성은 캐릭터마다 각종 능력이 대폭 상승하고, 훼혼기의 혼백 파괴 수가 증가해 위기 상황에서도 역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줍니다. 이 외에도 리버스 게이지를 모두 소비해 일시적으로 강화하는 리버스 액션, 각성 중 훼혼기의 위력이 상승하는 훼혼 승화 등을 활용하면 배틀을 유리하게 끌어갈 수 있게 됩니다.

 

 

 

 

리버스 게이지는 보법이나 리버스 액션 발동에 사용되는 게이지로, 배틀 시작 직후부터 사용 가능하지만 소비 후에는 시간 경과에 따라 축적되고, 남은 혼백이 적을수록 축적 속도가 빨라집니다. 이러한 리버스 게이지를 소비해 상대와 떨어진 곳에 있어도 순식간에 등 뒤로 돌아가 반격을 가할 수 있는 보법을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한편 리버스 액션은 리버스 게이지를 2게이지 이상 소비하는 액션으로 다양한 사용 효과를 발휘하고, 소울 리버스 중에는 영자가 서서히 회복하며 전의와 영력 또한 축적됩니다. 여기서 전의는 캐릭터를 강화하는 요소와 연관된 게이지로 적과 공방을 주고받거나 리버스 액션 발동, 추격 보법 등으로 축적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블리치 리버스 오브 소울즈]는 원작 [블리치]에 등장하는 참백도와 참권주귀 등을 활용한 검극 액션을 기반으로 캐릭터 고유의 강화 액션을 구사해 배틀을 펼치는 대전 액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스토리 모드를 통해 아란칼과의 전투까지 담아내고 있지만, 원작의 스토리가 방대한 만큼 원작의 내용을 모르면 스토리를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한 명의 소년이 사신이 되어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바탕으로 원작 캐릭터들의 특징을 살린 스타일리쉬한 검극 액션과 각성을 통해 진화한 파워로 상대를 제압해 나가는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0 0
드림캐스트
0%

포션 173,555

가입일로부터 : 8258일

신고 목록 글쓰기
총 16662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작성자 추천 조회 등록
글쓰기
주간 팸 회원 랭킹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