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 진영 대표작 갓 오브 워, 2022년 1월 15일 PC로 출시

▲ 갓 오브 워 스크린샷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의 PC 공습이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호라이즌 제로 던, 데이즈 곤, 언차티드 4에 이어 이번에는 갓 오브 워 PC 버전 출시가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심지어 출시 시점은 이전에 발표된 언차티드 4보다 더 빠르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21일, PS4 독점 타이틀로 출시됐던 갓 오브 워가 PC로 발매된다고 밝혔다. 2018년에 출시된 갓 오브 워는 그리스에서 북유럽으로 달라진 무대에서 활동하는 크래토스와 그 아들 아트레우스의 여정을 다룬다. 시리즈 특유의 강렬한 액션을 물려받은 가운데, 잔혹한 면이 부각됐던 크레토스의 부성애가 조명되며 캐릭터성이 더 입체적으로 발전했다는 평을 받았다.

▲ 갓 오브 워 PC 버전 발표 트레일러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갓 오브 워 PC 버전은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내년 1월 15일에 발매되며, 두 스토어 버전 모두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PC에 맞춰 다양한 요소가 도입된다. 우선 컨트롤의 경우 PS4와 PS5 컨트롤러인 듀얼쇼크4와 듀얼센스를 지원하고, 키보드/마우스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키보드/마우스의 경우 손에 맞춰 키를 세팅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이어서 그래픽의 경우 4K 해상도를 지원하고, 그래픽 옵션 조정도 가능하다. 아울러 21 대 9 울트라 와이드스크린도 지원하며, 엔비디아 DLSS(딥 러닝 슈퍼 샘플링, 레이트레이싱 안정화 기술)와 리플렉스(저지연 기술)도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