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스틸시리즈, 레이싱게임 컨트롤러 "심레이스웨이 SRW-S1 스티어링 휠" 출시

/ 1

세계적인 게이밍기어 전문기업 스틸시리즈(SteelSeries, www.steelseries.com)는 전세계 최고 인기 스포츠 종목인 포뮬러 원(F1) 드라이버와 함께 설계한 레이싱게임용 컨트롤러 "심레이스웨이 SRW-S1 스티어링 휠"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심레이스웨이 SRW-S1 스티어링 휠"은 레이싱게임인 심레이스웨이(Simraceway)와 F1게임, 일반 레이싱게임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레이싱게임용 컨트롤러로 콘솔게임 전문용이 아닌 PC게임 전문용으로 제작된 제품이며 다수의 F1드라이버들이 감수를 해 그 정확도를 높인 제품이다.

스틸시리즈가 이번에 선보인 레이싱게임용 컨트롤러는 받침대가 필요 없는 제품으로써 앞면에 인디케이터 LED와 방향패드, 14개의 버튼, 핸들링의 어시스트 레벨 등을 조절할 수 있는 3종의 다이얼 등을 장착시켰다. 총 22개의 스위치는 심레이스웨이 게임은 물론, F1 게임부터 일반 레이싱게임까지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특히 레이싱게임 컨트롤러는 실제 F1차량의 핸들과 흡사한 모양으로 제작되었으며, 심레이스웨어 및 F1 2011 PC게임과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또한 모션 센서를 내장해 받침대 없이 손으로 든 상태에서 조작이 가능해 설치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엑셀과 브레이크 조작은 제품 뒷면의 패들로 컨트롤 할 수 있어 실감나는 레이싱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품에 있는 각 스위치는 심레이스웨이 전용으로 미리 설정되어 있지만 설정을 통해 다른 게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심레이스웨이(Simraceway) 외에도 F1 2011, 더트2(DiRT2), 니드 퍼 스피드 시프트(Need For Speed Shift) 등 총 13개의 PC 레이싱 게임을 지원한다. 제품가격은 미정.

스틸시리즈의 김영자 이사는 “기술적으로 가장 정확하게, 디자인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제품을 만드는 것이 스틸시리즈의 모토이며 이에 따라 제작된 이 신제품은 가볍고, 레이싱게임 조작에 필요한 모든 요소가 갖춰진 제품이다”면서 “특히 고정된 컨트롤러 보다 편안한 자세로 실감나는 레이싱게임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