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게임 시장은 오버워치의 폭발적인 인기와 오랜 시간 기다려 온 리니지 이터널의 등장 등 다양한 이슈를 만들어 내며 게임 마니아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여기에 엔비디아의 신형 그래픽카드의 출시는 PC 시장에 업그레이드 열풍을 불러오는 촉매제가 되기도 했다.
이러한 흐름은 노트북 시장에도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많은 유저들이 오버워치와 같은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 위해 게이밍 노트북에 눈을 돌렸고, 노트북 제조사들 역시 이에 화답이라도 하듯 신형 그래픽을 탑재한 제품을 연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중에서도 MSI는 게이밍 노트북의 대부라는 명성에 걸맞은 다양한 신제품으로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는 MSI의 게이밍 노트북은 동급 제품과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게임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2016 다나와 하반기 히트브랜드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게 됐다.
시원스러운 게임 화면 제공하는 'MSI GE62VR 6RF Cobra Pro (정품)'
'MSI GE62VR 6RF Cobra Pro'는 17.3인치의 대화면을 통해 데스크톱PC 못지 않은 게임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상판에 메탈 재질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블랙과 레드 컬러 조합으로 강렬함을 나타내고, 표면을 헤어라인 처리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낸다.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기반 고성능 프로세서 '코어 i7 6700HQ'를 비롯해 엔비디아가 최근 선보인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 지포스 GTX 1060, 8GB 용량의 메모리, 1TB 용량의 HDD를 탑재해 성능은 물론 용량까지 만족시켰다.
여기에 IPS 레벨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깨끗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는 일반적인 TN 패널보다 40% 더 향상된 콘트라스트와 20% 가량 뚜렷한 휘도 레벨을 보여준다. 따라서 게임을 할 때 실사에 가까운 사실적인 분위기로 더욱 흥미 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 보다 쾌적한 게임을 위해 듀얼 냉각팬과 6개의 히트파이프 장착, 발열 문제를 덜었으며, 한 차원 진화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게임 몰입감을 더욱 높여준다.
내장 키보드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스틸시리즈 키보드를 적용, 게이밍 전용 키보드에서 느낄 수 있었던 빠른 응답 속도와 손 끝으로 전해지는 타건감을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최적으로 설계된 WASD 영역, 그리고 멀티 키 입력도 쓸수록 만족스럽다. 또한 개성 강한 게이머의 감성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RGB LED를 키보드에 적용해 화려한 빛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다재다능한 게이밍 노트북을 원한다면 'MSI GS63VR 6RF Stealth Pro (정품)'
'MSI GS63VR 6RF Stealth Pro'는 엔비디아가 최근 선보인 고성능 그래픽 프로세서인 GTX 10 시리즈를 탑재하고도 17.7mm 두께를 실현했고, 다양한 부가 기능까지 갖춰 모바일 비즈니스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알루미늄 전용 섀시 디자인과 마그네슘-리튬 합금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대부분 2kg이 넘는 기존 게이밍 노트북과는 달리 1.89kg으로 낮춰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다.
14nm 미세 공정을 기반으로 한 인텔 6세대 코어 i7-6700HQ를 장착했고, 이전 세대 보다 더욱 빨라진 지포스 GTX 1060 그래픽 칩셋을 장착해 인기 게임인 오버워치는 물론이고 대부분의 3D 게임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CPU와 GPU 성능을 적절하게 조절함으로써 소음과 발열을 억제하는 SHIFT 기술을 적용해 게임과 업무에서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CPU와 GPU에서 발생되는 열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3개의 냉각팬과 5개의 히트파이프를 사용했다. 냉각팬은 일반 제품보다 더 많은 수의 날개를 달아 동일한 RPM에서 30% 가량 더 풍부한 풍량을 만들어 내 노트북 내부의 열을 빠르게 배출한다. 여기에 1TB의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기본 제공해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파일도 부담없이 저장할 수 있다.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를 내장해 확장성을 높였다. 최대 1000MB/s 속도로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전송하며, 4k 디스플레이를 듀얼로 연결이 가능해 더 넓은 작업 공간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최대 3A 출력이 가능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의 충전 속도도 매우 빠르다.
작지만 강한 게이밍 노트북 'MSI GS43VR 6RE Phantom Pro (정품)'
'MSI GS43VR 6RE Phantom Pro'는 14인치의 작은 크기에 가벼운 무게로 만들어졌지만,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보여주는 실속형 제품이다. 또한 MSI 트루컬러 기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로 실감나는 게임 화면을 구현해준다.
인텔의 6세대 코어 i7-6700HQ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의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그래픽을 넣어 어지간한 온라인 게임은 풀옵션으로도 무난하게 돌릴 수 있을 정도의 능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8GB 용량의 DDR4 메모리와 함께 1TB 용량의 HDD를 탑재해 빠른 데이터 전송은 물론 용량까지 만족시켰다.
또한 CPU와 GPU 성능을 적절하게 조절함으로써 소음과 발열을 억제하는 SHIFT 기술을 적용해 게임과 업무에서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를 내장해 확장성을 높였다. 최대 1,000MB/s 속도로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전송하며, 4k 디스플레이를 듀얼로 연결이 가능해 더 넓은 작업 공간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노트북에 있어 치명적이라 할 수 있는 발열을 해소하기 위해 MSI만의 Cooler Boost3 기술을 적용했다. 이는 2개의 냉각팬과 5개의 히트파이프를 장착해 더 많은 풍량으로 내부의 열을 빠르게 배출시켜준다. 또한 SATA3 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M.2 SSD를 장착할 수 있어 성능에 목말라 있던 소비자를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