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니지2 레볼루션 꿀팁] 이건 모아두세요! 저레벨 필수 노하우 정리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다양한 실수를 겪으며 성장한다. 귀중한 아이템을 인벤토리 부족으로 버리거나, 꼭 들려야 할 장소를 지나치기도 한다. 이런 실수는 저레벨 땐 크게 상관없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다른 유저와의 격차가 생기는 원인이 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도 마찬가지다. 저레벨 유저들이 잘 알지 못하고 저지르는 실수가 한 두 가지가 아니며, 후회하는 이도 부기지수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게임메카에서는 게임 초창기에 기억할 필요가 있는 노하우를 정리했다. 본 공략을 통해 알아보자.



▲ 이제 막 '리니지2 레볼루션'을 시작했다면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자




SP 포인트는 주로 '오늘의 활동'으로 얻는다. 이를 통해 하루에 약 3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다른 수급 방법은 딱히 없다. 그래서 직업을 불문하고 SP 포인트는 부족한 편이다.


여기서 종종 실수가 발생한다. 바로 전직 전에 배우는 액티브 스킬에 SP 포인트를 낭비하는 것이다. 전직 전의 패시브 스킬과 달리 액티브 스킬은 고레벨이 되면 대부분 쓰이지 않는다. ​필요 없는 스킬에 포인트를 낭비하면 결국에는 정말 필요한 스킬을 레벨업 할 수 없다. 포인트는 레벨이 올라갈수록 부족해지니, 전직 전에는 모아두는 게 좋다.



▲ SP 포인트는 주로 '오늘의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SP 포인트를 낭비하면 전직 후 배우는 스킬을 레벨업 시킬 수 없다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다양한 '연마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장신구 연마제'다. 다른 연마제는 필드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장신구 연마제는 장비 던전이나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다. 즉, 수급이 매우 어렵다는 이야기다.


그러나 이제 게임을 시작한 유저들은 정보 부족으로 인해, 선택 보상이 나왔을 때 무기 연마제에 더 관심을 둔다. 무기 레벨업이 더 유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장신구 연마제'는 특정 방법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으니 보상으로 다른 연마제를 선택하지는 말자.



▲ 무조건 장신구 연마제로 받자




착용 중인 장비의 레벨업은 연마제나 무기, 방어구, 장신구가 재료로 필요하다. 장비 레벨 30을 달성해야만 승급과 합성 또한 가능해, 장비 레벨업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꽤나 중요한 콘텐츠다.


하지만, 아무 장비나 재료로 써서는 안 된다. 보통 인벤토리에 있는 장비의 등급은 A, B, C 총 세 가지인데, 여기서 A등급 장비는 '배경 아이템'을 위해 남겨둬야 한다. 


'배경 아이템'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고급 장비로, A등급 이상 장비를 합성하면 낮은 확률로 나온다. B와 C등급 장비로 A등급을 만드려면 귀한 승급석이 필요하니 A등급 장비를 저레벨 때부터 모으는 것이 필요하다.



▲ A등급 장비는 합성을 위해 남겨두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