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프리스타일: 덩크를 블락해 봅시다(고급편) 1부

/ 1

다들 신나는 휴가철을 보내셨나요? ^^; 혹시 찌는듯한 더위와의 싸움과 내 앞에서 슛 쏘는 슈터들과의 신경전으로 두통으로 시름하진 않았겠죠? 이제는 여러분들이 블락에 탄력을 받아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어하는 시기라 생각해 블락으로 게임을 좌지우지하는 최고 수준의 블락으로 안내할게요. 잘 따라오세요!

이 Nice빅맨황, 가르침을 전파하는 캐릭이 어느덧 유명세를 타서 대기실에서 조금 대기하고 있으면 지식을 갈망하는 무수한 분들이 귓말을 보내왔고 그에 응하여 가르침을 전하길 며칠째, 자칭 저의 ‘제자’라 자칭하는 분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으허허헐~ 얼마나 보람되는지 이루 말할 수가 없네요.

그런데 제자 분들과 얘기를 하던 중 제자중 한 분이 말하길…

그 분은 레벨 20의 센터, 만렙 센터도 블락은 쉽지 않다고 하는데 그 멀고 험한 길을 벌써 자만하면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자~ 그럼 한번 트레이닝을 해볼까요?

 

전 제 레벨 31 센터를 제자님께 빌려주고 제자님을 메인 빅맨으로 팀을 짜 대전 상대를 물색했습니다. 상대는 고르다 보니 2빅맨 조합이 보이더군요. 2빅맨을 상대하는 건 어지간한 센터 혼자서는 힘들다고 판단한 저는 시합을 주선했습니다. 긴장감이 흐르는 게임, 처음 상대해보는 30 이상의 대결에 이미 조금 전 고수를 자칭하던 제자님은 한풀 죽은 모습을 보이고 말았습니다. 아뿔싸 너무 긴장한 나머지 그렇게 강조했던 블락마인드를 잊어버리고 무작정 놀라서 헛블락을 뛰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이더군요. 빈틈을 파악 당한 제자님에게 돌아오는 건 덩크, 덩크, 레이업, 레이업…. 18대42, 압도적인 점수로 지고 난 제자님은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가르침을 청했습니다. 어디 그럼 2빅맨을 상대하는 법을 배워볼까요?

◎ 2빅맨 이상 조합팀과 만났을 때의 블락 방법 ◎

1. 포스트 라인 전체를 수비한다는 생각을 가져라

골밑에서 돌하르방처럼 가만히 서있는 상대편 메인 빅맨 앞에 서서 슛을 기다리는 수동적인 수비는 안된다. 골밑슛을 대비하긴 하되 원거리 덩크, 포스트 라인 미들슛 등을 대비해 수비 범위를 넓히는 게 중요하다.

2. 2빅맨 중 공을 가진 선수 근처에 서도록 한다

빅맨의 블락 범위가 넓다하더라도 근처에 붙지 않으면 블락할 수 없다. 되도록 자신의 블락 범위를 파악하고 최대 거리에서 블락을 대기하도록 한다. 단, 공을 가진 빅맨이 다른 빅맨과 거리가 너무 떨어져 있을 때는 근처에 서있으면서 패스를 대비하여 슛을 견제하는 움직임이 필요하다.

3. 투 빅맨의 슛 순서를 외운다

센터가 기본 레이업을 먼저 했다면 다음은 퀵레이업이 나올 확률이 높다. 기본 레이업과 퀵레이업은 블락 타이밍이 다르고, 또 다른 빅맨이 가진 슛들도 따로 외워야 하기 때문에 기억력이 좋아야 한다.

이 개념은 2빅맨에서 필요한 개념이지만 넓게 본다면 포스트 라인 근처에서 찬스를 노리는 슈터들과의 대전에서도 유용합니다.

이렇게 개념을 정리하여 설명을 드렸더니 제자님께서 의문이 가는지 질문을 하더군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