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속전속결, 일사천리` 중국게임, 여름시장 선수쳐!

/ 1

게임업계 최대 흥행시즌인 여름방학과 휴가철 특수를 맞아 ‘대박’을 노린 신작들이 쏟아지고 있다.

가장 먼저 `출정나팔`을 분 중국발 MMORPG 2종의 흥행여부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통무협RPG `천존협객전`과 애니매이션 RPG `심선`이 서비스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흥행레이스에 들어갔다. 이미 본토에서 검증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발빠른 테스트와 파격적인 서비스를 내세워 여름시장을 단숨에 삼킬 태세다.

라이브플렉스는 지난 23일 무협 MMORPG ‘천존협객전’을 오픈하고 유저몰이에 나섰다. ‘천존협객전’은 유명 무협소설 ‘촉산검협전’을 원작으로 한 무협MMORPG다.

원작소설을 배경으로 한 탄탄한 시나리오와 무기성장시스템, 자동이동 네비게이션과 같은 사용자 편의성 등이 조화되어 주로 무협게임 팬들의 관심이 높다.

▲ 여름시장 출사표를 내민 `천존협객전`과 `심선`. 한달만에 테스트에서 오픈까지 모든 과정을 속전속결 진행했다

18일 사전공개테스트를 시작한 후 유저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라이브플렉스는 사전테스트가 끝난 후 서버 종료 없이 곧바로 오픈베타테스트를 실시했다. 테스트 후 일정기간 서버종료 없이 바로 오픈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건 거의 파격에 가까운 서비스다. 그만큼 게임의 안정성에 자신이 있다는 뜻으로 내비췬다.

라이브플렉스 이재범 본부장은 “사전테스트에서 지속적으로 신규 유저가 참여하고 게임진행에도 큰 문제가 없다는 판단에 서버종료 없이 바로 오픈서비스에 돌입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천존협객전`은 오픈 하루만에 동시접속자 1만명을 돌파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CJ인터넷이 서비스를 맡은 3D 애니메이션RPG ‘심선’도 서비스 채비를 마치고 오는 7월 2일 오픈한다. ‘심선’은 정통무협의 어둡고 진지한 분위기를 빼고 쉽고 유쾌한 게임성으로 승부한다. 두 차례 테스트기간 동안 20만 명의 회원이 가입할 정도로 게이머들의 관심이 높다.

`심선` 또한 통큰 서비스 마인드로 화제를 모았다. 유저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초기화 여부에 대한 투표를 실시한 것이다. 캐릭터 명을 비롯해 최종테스트에서 달성한 모든 정보를 오픈 때 그대로 이어갈 것인지를 결정하는 투표다.

유저데이터는 서비스의 향방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대부분 게임이 오픈 전 데이터를 초기화 하는게 관행이다. 이런 중요한 결정을 유저들에게 맡긴다는 것은 그만큼 서비스에 자신이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진다. CJ인터넷 측은 “투표를 시작한지 하루가 안된 시점에서 16만 명이 넘는 유저가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현재 찬성과 반대표가 팽팽하게 엇갈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자신감을 바탕으로 두 게임 모두 `속전속결`, `일사천리`로 여름 시장공략에 나섰다. 일반 온라인게임이 수개월에 걸쳐 실시하는 사전테스트를 한 달 안에 끝낼 만큼 진행 속도가 빠르다.

‘천존협객전’은 지난 5월 28일 1차 테스트를 실시한지 한 달만에 오픈테스트에 들어갔다. 빠르기는 ‘심선’도 천존 못지않다. 지난 5월 29일 테스트를 실시한 후 7월 2일에 오픈한다. 발 빠른 서비스로 여름시장의 주도권을 확실히 잡겠다는 의도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넓은 대륙을 배경으로 중국 전통의 건물, NPC, 요괴 등 분위기를 잘 살려낸 모습으로 게이머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킨 무협 MMORPG ‘심선 온라인’미남 미녀 케릭터들은 없지만 개성을 잘 살린 케릭터들이 멋진 창...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