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포TV 게임즈 첫 스타 2 개인리그, 결승전 오를 주인공은?

/ 1


스포TV 게임즈는 네이버 스타 2 스타리그 4강 전 경기를 5일(목) 생중계한다.

'스타 2: 군단의 심장'으로 개최하는 네이버 스타 2 스타리그 2015 시즌1 4강 1, 2 경기는 이번 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먼저 조성주(Jin Air Green Wings_Maru)와 김대엽(KT Rolster_Stats)이 결승 직행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두 선수 모두 8강에서 이동녕과 이병렬을 3대 0으로 각각 완파하며 4강에 진출했다.

조성주는 IEM 타이페이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조성주는 뛰어난 실력과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2014년을 무관으로 마감한 바 있어 이번 스타리그 결승에 대한 각오가 남다른 상태다. 
김대엽 역시 이번 스타리그에서 생애 처음으로 4강 진출에 성공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다. 특히 지난해 WECG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후 가장 좋은 성적인 만큼 결승 진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어지는 4강 2경기에서는 이승현(KT Rolster_Life)과 조중혁(SK Telecom T1_Dream)이 맞대결을 펼친다. 이미 최고의 스타 2 프로게이머로 자리매김한 이승현은 스타리그에서 '스타 2: 군단의 심장' 첫 우승을 노리고 있다. 특히 테란을 상대로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어 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 이승현은 스타리그 외에도 IEM 월드 챔피언십과 GSL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어 경기에서 얼마나 높은 집중력을 보여 줄 지가 유일한 변수로 여겨지고 있다. 

조중혁은 SK텔레콤으로의 이적 이후 프로리그와 스타리그 모두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 8강에서도 서성민을 3대 0으로 완파하는 등 쾌조의 컨디션을 과시하고 있고 이신형 등 든든한 팀 동료와 함께 경기를 준비할 수 있는 점도 조중혁의 강점이다.

한편 스포TV 게임즈는 스타리그 현장을 방문하는 팬들에게 추첨을 통해 레이저 밴시 헤드셋, 스타리그 출전 선수들이 직접 사인한 레이저 마우스패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한정 소장판, 영화예매권 등을 제공한다.

또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가장 빠르게 스탬프를 모은 팬들을 대상으로 레이저 밴시 헤드셋, 마우스패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한정 소장판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 외에도 스탬프를 일정 수 이상 모은 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네이버 스타 2 스타리그 2015 시즌1은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인 eSportsTV (http://www.e-sportstv.net)를 통해 전 경기 시청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 e스포츠, 아프리카TV, 아주부TV, 유튜브를 통해서도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3부작 중 두 번째 타이틀인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은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이후의 시나리오를 다룬다.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가 레이너와 맹스크를 중심으로 한 테...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