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MSI 우승컵 쟁탈에 참여한 북미의 강호 ‘TSM’ 라인업

/ 1
한국 시각으로 5월 8일(금)부터 11일(월)까지 미국 플로리다 주 탈라하 시 도널드 L.터커 시빅 센터에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15(이하, msi)’가 진행된다. 이번 msi는 전세계 스프링 리그 최강 타이틀을 두고 격돌하는 대회다. msi에는 한국, 북미,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의 스프링 시즌 우스팀과 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 인비테이셔널 우승팀 등 총 6개팀이 출전한다.


이번 msi에는 북미 대표 ‘Team Solomid(TSM), 유럽의 강호 ‘Fnatic(프나틱)’, 중국 최강자 ‘Edward Gaming(EDG)’, 동남아시아의 명문 ‘ahq e-Sports Club(ahq)’, 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로 진출권을 확보한 터키의 ‘베식타스 e스포츠 클럽’, 그리고 마지막으로 롤챔스 스프링 코리아에서 우승을 차지한 ‘SKT T1’이 참가한다.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대회를 보기 전 각 프로게임단의 정보를 살펴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경기를 관람하기 앞서 각 팀의 주요 선수가 누구인지, 어떤 운영을 주로 사용하는 지를 참고하자.



MSI 우승컵 쟁탈에 참여한 북미의 강호 ‘TSM’ 라인업

유일하게 4년 연속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 팀으로 북미에서 CLG와 더불어 가장 팬이 많고 꾸준한 성적을 내고 있다. 국제대회만 나가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북미 내에서만 통하는 팀으로 평가됐으나, 최근 IEM 카토비체에서 우승하며 인식을 뒤집는데 성공했다. 북미의 페이커고 불리는 BJERGSEN(비역슨)과 한국의 정상급 서폿 ‘함장식’ LUSTBOY(러스트보이)의 활약에 팀이 한층 더 발전했다는 평이다. 프로 활동을 가장 오래한 팀답게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



이름
'Dyrus' Marcus Hill
국적
 미국
나이
 23세
포지션
 탑
주 챔피언
 마오카이, 룰루, 럼블
평균 KDA
 2.5


리그오브레전드 베타 시절부터 활동해왔으며 가장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선수 중 하나이다. 다재다능한 탑 포지션 플레이어로 잭스나 블라디미르 같은 챔피언을 경기에서 선보인 선수다. 새로운 선수들이 계속 등장하는 북미 LCS에서도 정상급 탑 플레이어로 인정받고 있으며, 자신이 경기를 주도하지 못해도 같은 팀원들이 보다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팀플레이에 많은 신경을 쏟는 편이다. 



이름
'Santorin' Lucas Larsen
국적
 덴마크
나이
 -
포지션
 정글
주 챔피언
 렉사이, 자르반 4세, 바이
평균 KDA
 -


니달리나 바이와 같은 캐리형 정글 챔피언을 좋아하며 이번 정규 시즌에서 최우수 신인으로 선정된 바 있는 기대주다. 렉사이도 즐겨 플레이하며 게임 내에서 미드의 Bjergsen 선수가 원만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많이 한다. ‘잿불거인’이라는 아이템의 등장으로 요새 자주 등장하는 그라가스와 세주아니로도 훌륭한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하며 교전 유도에도 능숙한 편이다.



이름
'Bjergsen' Soren Bjerg
국적
 덴마크
나이
 19세
포지션
 미드
주 챔피언
 아리, 제드, 르블랑
평균 KDA
 6.8


종종 한국의 ‘이상혁’ 페이커 선수와 비견될 정도로 세계 최고 미드 포지션 플레이어 중 한 명으로 손꼽힌다. 2014년 유럽에서 북미 지역으로 활동 무대를 옮긴 이후 상대방을 가르치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압도적인 실력 우위를 뽐냈다. 챔피언 폭까지 상당히 넓고 라인전 실력이 뛰어나 경기 중에도 지속적인 견제가 없을 경우 도저히 막을 수 없는 수준까지 성장한다. 제드 같은 암살자 챔피언을 잘 다룬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 등장한 우르곳으로도 장인 수준의 솜씨를 뽐낸 적 있다. 최근 시즌에 9가지 챔피언을 플레이했고 그 중 8개 챔피언으로 승리를 따낼 정도로 숙련도가 높아 저격 금지가 큰 의미가 없을 정도다.



이름
'Wild Turtle' Jason Tran
국적
 캐나다
나이
 20세
포지션
 원거리 딜러
주 챔피언
 시비르, 징크스, 그레이브즈
평균 KDA
 4.9


과거 원거리 공격수뿐 아니라 미드 포지션까지 두루 겸하면서 많은 경험을 보유한 선수다. 미드 포지션에서 활동할 당시 그라가스와 트위스티드 페이트로 유명해졌다. TSM에서 원거리 공격수라는 보직으로 데뷔하면서 펜타킬을 기록하는 등 뇌리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막강한 미드 Bjergsen의 존재로 인해 가끔 그 비중이 상대적으로 작게 평가되기도 하지만, 안전한 플레이를 하면서도 적에게 꾸준한 피해를 입히는 까다로운 스타일이다. 시비르 숙련도가 특히 뛰어나며, 시즌 후반에는 징크스로도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



이름
'Lustboy' 함장식
국적
 대한민국
나이
 만 20세 (1994년생)
포지션
 서폿
주 챔피언
잔나, 애니, 모르가나 
평균 KDA
 6.5


2014시즌 북미 리그가 거의 끝나갈 무렵 TSM으로 이적한 ‘함장식’ 선수는 CJ Entus Blaze에서 서폿으로 활동한 바 있다. 하단 듀오를 꾸리고 있는 WILDTURTLE선수와 호흡을 맞춰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며 대부분의 서폿 챔피언에 대한 숙련도가 뛰어나다. 시야 장악에도 적극적이어서 소속팀에 커다란 변화를 끌고 온 장본인이다. 아군을 구하거나 도움을 주기 위해 점멸로 적진 한가운데 뛰어드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정도로 적극적인 플레이를 즐겨 한다.


> 프로게이머 선수의 아이템 공략 보러가기 (링크)


한편, 게임메카에서는 선수들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롤 전적 검색 콘텐츠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선수들의 템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활용하면 주로 사용하는 룬과 특성도 살펴볼 수 있다.

 팀
 라인 선수 닉네임 소환사명 랭크 게임 전적 
 SKT T1
 탑
 SKT T1 MaRin
 SKT T1 MaRin
 미드
 SKT T1 Faker
 SKT T1 Easyhoon
 SKT T1 Faker
 SKT T1 Eazyhoon
 정글
 SKT T1 Bengi
 SKT T1 Bengi
 원딜
 SKT T1 Bang
 SKT T1 Bang
 서폿
 SKT T1 Wolf
 SKT T1 WoIf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