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그오브레전드 메카실험실] 본격 블리츠 실험, 노란 손을 조심하세요!

/ 1

▲ 강등당한 수문장 다님길

지난 화요일, 기자에게 불행한 소식이 찾아왔다. 최근 랭크 게임에서 10연패를 기록해 하위 티어로 강등당했다. 원인은 블리츠크랭크 유저들에게 있었다. '매드라이프'가 빙의한 그들은 신들린 듯이 로켓 손(Q)을 사용했고, 이로 인해 잦은 패배를 겪었다.



▲ 그랩의 신 매드라이프의 스페셜 무비(출처: 온게임넷 유튜브 채널)

강등의 아픔이 있었기에 이번 메카실험실의 주제는 피격당한 상대를 앞으로 끌어오는 로켓 손(Q)으로 정했다. 이 기술에 관해서는 여러가지 소문들이 존재했는데, '적중당했을 때 소환사 주문인 정화를 사용하면 끌려가지 않는다'는 루머가 눈길을 끌었다. 이번 실험에서는 이를 검증함과 동시에 블리츠크랭크의 손을 뿌리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보았다.









험 개요

실험 제목: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을 뿌리쳐 보자

 

실험 목적: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실험 방법


(1) 알리스타의 궁극기를 사용해보자

(2) 정화로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을 뿌리쳐보자

(3) 수은장식띠를 사용해보자

(4) 알리스타의 궁극기를 사용해보자


블리츠크랭크의 손을 뿌리칠 수 있는 챔피언들의 기준은 기절 상태에서도 방해 효과 면역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과 그의 손을 뿌리쳤을 때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이들로 구성했다.


(1) 알리스타의 궁극기를 사용해보자


알리스타는 블리츠크랭크의 대표 카운터 챔피언이다. 끌려간다 하더라도 품 안에서 분쇄(Q)를 사용하고 박치기(W)로 밀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꺾을 수 없는 의지(R)는 사용 시 해로운 효과를 모두 해제하고, 받 피해를 70%까지 줄여준다. 게다가 알리스타의 궁극기는 기절, 공중에 뜸 등 군중제어기에 당하더라도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있어 이번 실험의 첫번째 참가자로 선정했다.



▲ 알리스타 궁극기 활용 영상


실험 결과 로켓 손(Q)에 당한 알리스타는 이를 해제하고 소환사 주문인 점멸을 사용해 탈출 했다. 하지만 이동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끝까지 끌려갔기에 만족할만한 실험결과를 얻어내지는 못했다. 또한, 끌려가는 도중 박치기(W)를 활용해 탈출을 시도했으나 성공하지 못했다.



▲ 그래도 카운터는 카운터

(2) 정화로 블리츠크랭크의 스킬을 뿌리쳐보자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Q)은 상대를 까다롭게 하는 스킬이다. 따라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유저들은 수 많은 노력과 실험을 진행했다. 그 중 '기절 상태에 돌입하자마자 소환사 주문인 정화를 사용하면 이를 해제할 수 있다'는 루머를 확인한 기자는 실제 검증을 진행했다.



▲ 루시안의 정화 사용 영상


몇 번이나 반복했지만, 정화를 올바른 타이밍에 쓰더라도 고철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즉,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은 소환사 주문으로 해제할 수 없는 스킬로 판정되었다. 이로서 그랩에 관련된 루머는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그보다 더 좋은 효과를 부여하는 아이템을 사용해 다음 실험을 진행했다.



▲ 자비없는 블리츠크랭크


(3) 수은 장식띠를 사용해보자


'수은 장식띠'는 소환사 주문보다 더 넓은 범위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예를 들어 제드의 궁극기인 죽음의 표식(R)은 정화로 해제할 수 없지만,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그 효과를 제거할 수 있다. '장식띠라면 블리츠크랭크의 손을 풀어내겠지?'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가지고 실험을 진행해 보았다.


▲ 직접했음에도 놀랐던 실험


위 영상과 같이 수은 장식띠를 사용했을 때는 보다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었다. 하지만 함께한 연구원과 타이밍을 맞춰 아이템을 사용했음에도 로켓 손(Q)을 완벽히 해제하기는 어려웠다. 이를 실전에서 사용하려면 엄청난 반응 속도를 필요로 할 것 같다.


(4) 올라프의 궁극기를 사용해보자


올라프가 '라그나로크(R)'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가해진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6초간 모든 군중 제어기를 무시한다. 시전자에게 면역 효과를 부여하는 궁극기를 끌려가는 도중에 사용한다면 조금 더 안전해질 수 있을까?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자.


▲ 올라프 궁극기 활용 영상


광전사가 그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알리스타와 같은 조건이 필요했다. 즉, 라그나로크를 시전한 후 순간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을 이용해야 탈출에 성공한다. 그렇지 않으면 궁극기를 사용해도 그의 품 안에 '쏘~옥' 안기는 모습을 확인하게 될 뿐이다.


실험 결과

△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에 적중당하면, 방해 효과 면역 상태라도 이동기를 사용해야한다.

△ 정화로 블리츠크랭크의 그랩을 뿌리칠 순 없다.

△ 알리스타는 블리츠크랭크의 가장 확실한 카운터 챔피언이다.

 

실험 소감

△ 슬슬 반응속도가 떨어지고 있다. 더 떨어지기 전에 빨리 원래 티어로 복귀해야겠다.

△ 블리츠크랭크의 크로마팩이 판매되고 있다. 이번 월급으로 구매해야겠다.

△ 아군의 나이를 물어보고 고령이라면 이를 공경해 블리츠크랭크를 밴하자.



GM 다님길 (danimgi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