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위쳐3 공략] 메인퀘스트 5부. 노비그라드-스켈리게 2편

/ 1

 
예니퍼와 만난 뒤 성채 안으로 이동하자. 예니퍼를 계속 따라가면 된다.


 
진행하다 보면 컷신이 나온다. 이후 달리기 시합 내기가 진행된다.


 
정확히 말하면 장애물 달리기 경주다. 터널 통과 후 다리가 보이는데, 여기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사진처럼 지름길로 갈 수 있다.


 
목적지에 도착한 뒤, 사진에 보이는 도끼를 집으면 내가에서 이긴다.


 
내기가 끝나면 성채로 자동 이동된다. 이후 진행되는 대화를 모두 마친 뒤 예니퍼를 따라 이동하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사람들이 길을 막고 있으니, 퀘스트 마커를 따라 옆으로 돌아가야 한다.


 
진행하다 보면 NPC 2명이 말싸움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싸움을 말려도 좋고 부추겨도 좋다. 필자는 싸움을 말렸다. 


 
대화를 진행하다 보면 사진과 같은 선택지가 나온다. 1번은 NPC와 격투를, 2번은 대화로 해결하는 것이다. 해당 NPC는 30레벨로 대미지가 강한 대신 방어력이 매우 낮다. 피격에 조심하며 반격 후 강공을 반복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결투 후 서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예니퍼의 의견에 찬성 또는 반대할 수 있다. 다만 이 모든 행동이 호감도와 직결되니 참고하자. 


 
예니퍼를 따라가자. 주변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상자가 많으니 유심히 살펴보자.


 
막힌 문을 우회하기 위해 창문으로 나온 후, 왼쪽으로 이동하자. 길이 좁으니 낙사에 조심해야 한다. 


 
정면에 보이는 창문을 열고 들어가자.


 
방 안에 들어오면 퀘스트가 갱신된다. 위쳐 센스로 조사 가능한 아이템을 찾자.


 
문 바로 왼쪽에 곰 박제가 있다. 곰 외에도 다양한 박제가 있으니 전부 조사하자.


 
문 오른쪽에는 곰과 늑대 박제가 보인다.


 
바로 그 옆엔 사슴 박제가 있다.


 
방 끝에 있는 그릇도 조사하자.


 
모든 물품을 조사했다면, 방 가운데에 있는 문을 살펴보자. 문을 조사하면 컷신이 나온다.


 
컷신 종료 후 전투가 진행된다. 레벨이 해골로 나타나지만, 적에게 피격되어도 체력 소모가 없다. 안심하고 검을 휘두르자. 


 
적을 처리하다 보면 게롤트가 비틀대며 전투가 끝난다.


  
예니퍼와 대화하면 방금 조사했던 문이 열린다. 들어가자.


 
방 안으로 들어오면 퀘스트가 갱신된다. 먼저 입구 왼쪽으로 가자. 끝까지 이동하면 메모 한 장을 찾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조사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으니 위쳐 센스를 활용해 살펴보자.


 
서적을 조사하면 책이 나온다. 습득한 서적을 읽으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반드시 읽어보자. 
 


주변을 꼼꼼하게 살펴보자. 


 
침대 옆을 보면 술잔이 있다. 이 아이템은 조사하면 습득할 수 있다. 가져가자.



침대 옆 가리개 안 쪽으로 들어가자. 이 곳에도 조사 가능한 아이템이 2개 있다.


 
실험 도구도 보인다. 조사하자.


 
바위에 박혀 있는 검도 조사하자.


  
항아리 옆에 놓인 해골을 조사하면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다.


 
해골을 습득한 뒤 반대쪽 벽에 있는 책장을 살펴보면 특이한 흔적을 발견 할 수 있다.


 
책장 뒤에는 솔방울이 하나 있다. 이것도 챙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