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위쳐3 공략] 서브퀘스트. 스켈리게–운드비크의 군주 2편

/ 1

은신처에 도착하면 퀘스트가 갱신되는데, 2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다. 첫 번째는 감옥에 갇힌 인물을 구출한 뒤 거인과 싸우는 것이고, 또 하나는 무시하고 그냥 전투에 돌입하는 것이다. 참고로 감옥에 갇힌 이를 구출하기 위해서는 거인 몰래 다가가 열쇠를 얻어야 한다. 조금이라도 소리가 나면 거인이 깨면서 구출에 실패한다.



감옥문을 열기 위해선 상자 속에 들어있는 열쇠가 필요하다. 이를 얻기 위해서 눈을 밟지 않고 조용히 걸어가야 한다. 실수로 눈을 밟으면 거인이 깨기 때문에 걸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열쇠를 사용해 문을 열면 갇혀있던 인물이 자는 거인을 깨우면서 전투에 돌입한다.



거인은 공격패턴이 단순하지만, 범위가 넓어 상대하기 까다로운 편이 속한다. 거인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서는 품 안으로 구르거나 공격하는 방향으로 회피해야 한다. 참고로 회피보다 구르기가 좀 더 안전하다. 



거인을 쓰러뜨렸다면 크라치의 딸 세리스를 도와주기 위해 스몰라그로 향하자. 스몰라그는 가보지 않았어도 빠른 이동을 할 수 있다. 그 뒤 퀘스트 마커를 따라 우달리크가 사는 곳으로 이동하자. 우달라크에게 말을 건 뒤 세리스를 찾아야 한다. 퀘스트 마커를 따라가 마을사람들에게 세리스에 대해 물어보자. 


 
먼저 술집 옆 건물에 있는 여성에게 말을 걸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근처에 있는 베르크토라에게도 정보를 얻자. 마지막으로 에이릭을 찾아야 한다. 배가 보이는 항구 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배 주변에 도착하면 남성을 공격하는 익사체 3마리를 발견할 수 있다. 위험에 처한 남자를 도와주고 대화하면 세리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그 뒤 퀘스트 마커에 표시되는 폐가로 이동하자. 


 
폐가에 들어가 위쳐센스를 사용하면 발자국을 발견할 수 있다. 발자국을 따라가면 세리스를 찾을 수 있는데, 대화를 통해 밖으로 내보낸 뒤 폐가를 수색하자. 먼저 첫 번째 방 오븐 뒤편을 살펴보면 아래층으로 갈 수 있는 열쇠를 찾을 수 있다. 통로는 주방 한쪽에 있는데, 열쇠로 문을 열고 아래로 내려가자. 위쳐센스로 주변을 둘러보면 테이블 위에 검 한 자루가 보인다. 검을 챙긴 뒤 세리스에게 돌아가자. 그 뒤 세리스와 함께 우달리크에게 돌아가야 한다.


 
우달리크와 이야기가 끝나면 바다로 가서 브록바를 놓고 와야 한다. 사진에서 게롤트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가면 된다. 참고로 해안가 주변에 익사체 4~5마리가 있는데, 레벨이 높으니 주의하자. 실수로 포위당하면 순식간에 사망할 수 있으니 1~2마리씩 유인해가며 싸우자. 처치 후 퀘스트 마커를 따라가자.


 
목적지에 도착했다면 바닥에 있는 뼈를 찾아 검을 놓아야 한다. 주변에 세이렌이 지키고 있으니 유의하자. 바닥을 살펴보면 사진과 같은 나무 판자가 보이는데, 그 옆에 뼈가 있다. 검을 놓고 다시 수면으로 올라가자. 그 뒤 우달리크에게 돌아가면 퀘스트가 갱신된다.



다시 폐가를 탐색해야 한다. 먼저 위쳐센스를 사용해 집안에 있는 오븐을 살피자. 오븐을 조사했으면 첫 번째 방안으로 들어가 나무판자를 조사하자. 두 번째 방에서는 아기요람을 발견할 수 있다. 위치는 방의 끝에 있으며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보인다. 요람까지 조사하면 세리스가 부른다. 가서 그녀의 계획을 듣자. 세리스는 문을 열고 나가면 나무난간에 기대어 있다.


 
그녀와 대화 후 오븐 앞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세리스가 아이를 데리고 들어온다. 아이를 오븐에 넣거나 우달리크에게 줄 수 있는데, 선택에 따라 퀘스트 내용이 달라진다. 먼저 아이를 오븐에 넣으면 우달리크의 수하 한 명을 처리함과 동시에 퀘스트가 종료된다. 


 
아이를 우달리크에게 돌려주면 퀘스트가 갱신되면서 또 다른 임무를 진행해야 된다. 폐가로 돌아가서 주변에 횃불을 놓아야 한다. 먼저 폐가에 들어가자 마자 바로 왼쪽에 횃불을 놓자. 그 뒤 끝 부근의 3개의 횃불을 놓으면 퀘스트가 갱신된다.


 
밖으로 나가 우달리크에게 말을 걸자. 이제 폐가로 돌아가 횃불에 불을 붙여야 한다. 횃불 4개에 불을 붙이면 전투가 시작된다. 적의 체력을 반 이하로 줄이면 전투가 종료된다. 이제 도망간 적을 찾아야 한다. 검을 찾았던 지하실로 내려가자. 적은 공격을 거의 하지 않고 블링크로 피하기만 하는데, 이르덴을 사용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적을 처치한 뒤 폐가 밖으로 나가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