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프리미엄 테스트 1일차, 채팅창을 가득 채운 '아이마 파이팅!'

/ 1

7월2일 오후 1시, ‘아이마’의 프리미엄 테스트가 시작했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아이마'가 지난 파이널 테스트 이후 4개월 만에 다시 한 번 모습을 드러냈다. '개선'을 골자로 한 프리미엄 테스트는 지난 파이널에서 나온 피드백을 반영, 많은 부분이 개선되어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프리미엄 테스트는 오는 5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매일 시행된다. '필드 전투, 그 이상의 MMO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아이마의 새로움을 느껴보기 위해 게임메카가 직접 테스트에 참여해 보았다.



▲ 뭔가 아쉬움이 느껴진다면 색상으로 포인트를!

아이마의 커스터마이징은 간단 명료했다.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은 얼굴과 머리스타일만 뿐이었지만, 다양한 색상을 입힐 수 있어 아쉬움을 덜었다. 

캐릭터를 생성하고 접속을 하니 플레이어들이 많이 보였다. 한참 일을 하거나 학업에 집중할 시간인 평일 1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캐릭터가 마을과 사냥터에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 튜토리얼 종료 후 첫 마을에 모인 플레이어들


▲ 채팅창에서 끊임 없이 나온 '아이마 파이팅'

필자가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한 건 오후 2시가 다 되어서였다. 튜토리얼 종료 후 입장한 마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시오'란 퀘스트를 받은 순간 성적표를 손에 쥔 것처럼 눈앞이 깜깜했다. '마을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이 정도라면 사냥터에는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있을 텐데...'란 불안감 때문이었다. 

다행히 사냥터 환경은 쾌적했다. 꾸준히 채널을 옮겨다닌 덕이 컸다. 리젠 되는 몬스터를 기다리는 유저들과 인사를 나누고, 파티를 이뤄 함께 사냥을 즐기기도 했다.


▲ 명당 발견! 꾸준히 채널은 옮긴 덕이 컸다


▲ 삼삼오오 모여 파티사냥을 즐기는 모습 그리고 눈에 띄는 저 파란 빛의 정체는?

사냥은 생각보다 지루하지 않았다. 사냥을 하며 들리는 통쾌한 사운드와 화려한 이펙트 덕분에 한층 더 짜릿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다양한 스킬을 조합, 현란한 콤보를 사용할 수 있어 사냥을 하는 동안 경쾌한 느낌이 가득했다.

사냥 말고도 '탐험' 역시 색다른 콘텐츠였다. 사냥을 하다보면 맵 중간중간 푸른 빛이 보이는데, 그 정체는 '크리스탈'이다. 근처에 다가가서 점프(C)를 하면 스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일정 확률로 버프도 얻게 된다. 

숨어있는 NPC들의 이야기도 독특했다. 게임을 하며 쉽게 지나칠 수 있는 NPC들은 저마다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맵 구석구석 숨어 있는 구조물을 통해 접할 수 있다. 그저 장식으로 보였던 아이템이 사실 아이마 속 주민들의 이야기나 생활을 알 수 있는 요소라니! 정말 흥미로웠다. 

'크리스탈'과 '이야기' 콘텐츠 덕분인지 보통 한 장소에 오래 있으면 질리고 재미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보물찾기'를 하는 느낌이 들어 퀘스트를 마친 후에도 맵 구석을 살펴보았다.


▲ 아니 이것은!


▲ 살짝 읽어본 관리인의 일기. 이 외에도 여러 이야기들이 곳곳에 숨어있다

그렇게 한참을 돌아다니다 슬슬 레벨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동을 했다. 얼마 안가 도움을 요청하는 NPC를 만났는데, 세 살 난 딸을 가진 친구를 찾아달라는 요청을 했다. 일이라도 생기면 어쩌나 싶어 서둘러 몸을 움직였다.

다행히 그 친구에게 별 일은 없었지만, 최근 평화롭던 마을이 아수라장이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그 원흉이 마을 근처 '던전'에 있다는 것을 알아낸 필자는 발걸음을 옮겼다.



▲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와주는 것이 인지상정!


▲ 끔찍한 일은 없어서 다행이다


▲ 아이마의 던전은 총 4개의 난이도가 있으며 입장은 권장레벨과 동일하거나 높아야 된다


▲ 말하는 것을 보니 이 사건의 원흉이 분명하다


▲ 아레니우스를 무찔렀으니 하루빨리 마을에 평화가 오길 바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아이마 2015. 10. 0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KOG
게임소개
'아이마'는 칼리고 군단과 이에 대항하는 아이마들의 전투를 그린 MMORPG다. '아이마'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구현하여 조작감을 극대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수집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