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미리보기] 생존과 유틸성을 더한 피오라

/ 1

▲ 피오라 리워크

5일(수), 리그 오브 레전드의 라이엇 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에 서버 안정화를 위한 점검과 업데이트를 공지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 북미 서버에 추가된 5.15 패치가 적용될 전망이다. 패치 기간중에는 리워크된 피오라가 등장하고, 피즈의 신규 스킨이 출시될 예정이다.

냉혹한 검투사, 피오라의 새로운 외형


▲ 기존 피오라의 일러스트(좌)와 변경된 피오라의 일러스트(우)

리워크된 피오라는 외형이 변했다. 단발머리는 유지했지만, 보랏빛이 도는 투톤 컬러로 멋을 냈으며 어두운 빛의 갑옷 대신에 밝은색 계열의 갑옷을 착용했다. 거기에 왼쪽 어깨에는 견갑과 망토를 장착해 포인트를 주었다. 피오라의 변경된 외형은 기존 출시되었던 스킨에도 적용된다. 다음은 변경된 피오라 스킨들의 인게임 스크린 샷이다.


▲ 변경된 피오라의 인게임 스크린 샷


▲ 변경된 근위대 피오라의 인게임 스크린 샷(출처: surrenderat20블로그)


▲ 변경된 밤까마귀 피오라의 인게임 스크린 샷(출처: surrenderat20블로그)


▲ 변경된 선생님 피오라의 인게임 스크린 샷(출처: surrenderat20블로그)

생존과 유틸성을 더한 피오라


▲ 한 눈에 보는 피오라의 핵심 변경점

외형뿐만 아니라 피오라의 기술도 바뀐다. 그동안 '들어가면 뒤가 없는 챔피언', '혼자만 재미있는 챔피언'이란 평을 받았던 피오라는 생존을 도모하고, 팀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스킬들로 재무장했다.

먼저 새로운 기본 지속 효과가 적용된다. 치명적인 검무는 피오라에게 다가오는 적 챔피언의 약점을 찾아내는 기술이다. 상대 챔피언에 약점의 위치가 표시되고 이를 공격할 경우 고정 피해를 준다.

사용 스킬도 개편된다. 찌르기(Q)의 효과는 기존과 같지만 논타겟형 스킬로 변화한다. 응수(W)도 상대방의 공격을 반격하는 맥락은 기존과 같지만, 자신을 위협하는 군중 제어기를 역으로 이용할 수 있게끔 바뀐다. 

새롭게 추가되는 스킬은 대가의 검술(E)과 대결투(R)이다. 일반 스킬인 대가의 검술을 활성화하면 피오라의 다음 두 번 공격에 50% 추가 속도를 얻으며, 첫 번째 공격에는 둔화, 두 번째 공격에는 치명타가 적용된다. 궁극기 대결투(R)는 상대를 지정해 약점을 찾아내고 고정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8초 이내에 대상의 약점을 4번 공격하거나 한 번 이상 약점을 공격한 대상이 처치될 경우 피오라 자신과 아군의 체력을 회복하는 지역을 생성한다.

다음은 피오라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이다.


▲ 피오라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