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그오브레전드 메카실험실] 발암을 막아라! 최후의 숨결을 막아보자

/ 1

지난 11일(화), 리그 오브 레전드 유저들에게 어떤 소식이 들려왔다. 버그로 인해 글로벌 밴 되었던 야스오가 정상화 된 것이다. 일부에게는 희소식일 수 있으나, 야스오로 인해 패배를 겪어본 이들에게는 슬픈 소식이었다.



▲ 야스오가 돌아온다는 공지

이 소식을 기뻐한 사람이 한 명 더 있었다. 최후의 숨결(R)에 대한 실험을 준비했던 기자다. 공지를 확인한 기자는 야스오의 복귀 소식에 박수를 쳤다. 

그렇다. 오늘 진행해볼 실험은 최후의 숨결(R)의 딜링 방식에 대한 것이다. 야스오의 궁극기는 공중에서 뜬 상대에게만 발동하는 조건부 기술이다. 이에 당한 상대는 공중에서 난도질당하고, 땅에 떨어졌을 때 막대한 피해를 입는다. 그렇다면 땅에 떨어지기 전에 '어떤 행동'을 취하면 대미지를 무력화할 수 있지 않을까? 이번 실험을 통해 '야스오'를 응징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 스피드 웨건보다 더 싫은 것은 '야필패'





실험개요

 실험 제목: 최후의 숨결 무력화 실험

 

 실험 목적: 최후의 숨결의 대미지로부터 벗어나보자


 실험 방법


 (1) 이즈리얼의 비전이동을 사용해보자

 (2) 점멸을 사용해보자

 (3) 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해보자


(1) 이즈리얼의 비전 이동을 사용해보자

이즈리얼의 비전 이동(E)은 최고라고 불릴 정도로 좋은 판정을 가지고 있는 기술이다. 공중에 뜨거나,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Q)에 잡히더라도 비전 이동을 활용하면 상대의 군중 제어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렇다면 최후의 숨결에 당했을 때 비전 이동을 사용한다면 대미지를 받지 않을 수 있을까? 다음 영상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이즈리얼 비전 이동 실험 영상

이즈리얼의 비전 이동도 야스오의 최후에 숨결에 걸리면 벗어날 수 없었다. 에어본 지속 시간을 줄이기 위해 '헤르메스의 발걸음'까지 착용했지만, 대미지를 모두 받고 나서야 비전 이동이 사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비전 이동을 쓰다가 걸리면 혼납니다

(2) 점멸을 사용해보자

점멸은 소환사 레벨 12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는 '소환사 주문'이다. 재사용 대기 시간은 5분이며, 특성과 신발 업그레이드를 통해 그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 기술을 사용할 경우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 할 수 있다. 점멸을 활용해 스킬을 피하거나 상대의 공격을 무력화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땅에 떨어지기 전에 점멸을 사용한다면 대미지를 받지 않을 수 있을까? 영상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점멸 실험 영상

성공할 것으로 생각했다. 솔로랭크를 플레이하면서 비슷한 상황을 겪었고, 대미지가 들어오지 않은 것 같은 착각을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후의 숨결은 고스란히 전해져왔다. 항상 야스오의 궁극기를 맞고 본능적으로 점멸을 사용했던 자신의 행동이 후회된다. 앞으로는 얌전히 당해야겠다.


▲ 실패한 노딜 프로젝트

(3) 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해보자

존야의 모래시계는 AP 챔피언들에게 '워너비' 아이템이다. 짧은 시간 동안 움직일 수 없는 금덩어리가 되지만, 무적 판정을 받기 때문이다.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장착하고, 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한다면 최후의 숨결의 대미지를 무력화할 수 있지 않을까? 다음 영상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존야의 모래시계 실험 영상

존야의 모래시계도 실패했다. 케일의 중재(R) 비견되는 무적 기술이지만, 최후의 숨결(R)은 아이템도 사용할 수 없게 봉쇄했다. 일부 유저들은 야스오에게 '충'이란 별명을 붙여주며 그를 비난하지만, 궁극기만큼은 강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오늘 준비한 실험은 끝났다. 야스오의 궁극기가 얼마나 무서운 위력을 가졌는지 확인했으니 오늘은 퇴근 후에는 야스오를 플레이해야겠다. 단, 같은 편이 한다고 하면 강력하게 금지를 요청하자. 병원에서 말하길 암은 예방이 최선이라고 하더라.


▲ 고인 케넨 선생님의 말씀

실험 결과

 △ 비전 이동, 점멸, 존야의 모래시계로는 최후의 숨결을 무력화할 수 없다.

 △ 최후의 숨결은 대미지를 주기 전까지 멈추지 않는다.

 △ 야스오는 생각보다 강하다


실험 소감

 △ 야스오의 궁극기가 얼마나 강한지 알았으니 이제 야스오를 연습해볼까 한다. 한 달 뒤에는 '페이커'가 되어 있을 내 모습이 상상된다.

 △ 실험실을 진행할 때마다 챔피언에 대한 인식이 새로워지는 것 같다. 야스오는 생각보다는 좋은 챔피언이다.

 △ 하지만 1픽이 된다면 야스오를 금지할 것이다. 내가 하는 건 괜찮지만, 우리 편이 하는 것은 못미덥다.



GM 다님길 (danimgi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