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온라인3 맨유 엠버서더 분석, '캡틴' 브라이언 롭슨

/ 1

9월 1일(화), 피파온라인3의 신규 시즌 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엠버서더(이하 맨유 엠버서더)'가 업데이트됐다.


피파온라인3의 새로운 카드 '맨유 엠버서더'가 게임에 추가되었다. 해당 시즌은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속한 엠버서더를 피파온라인3에 구현한 카드다. 앰버서더란 팀 레전드를 뜻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 행사에 클럽을 대표하는 얼굴로 참가한다. 또한, 앰버서더들은 전 세계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홍보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총 7명의 맨유 엠버서더를 조사해 보았으며, 본 기사에서 분석할 선수는 브라이언 롭슨이다.


'경이로운 주장' 브라이언 롭슨



▲ 잉글랜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대표하는 '캡틴' 브라이언 롭슨


브라이언 롭슨은 잉글랜드 출신의 축구 선수로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다. 롭슨은 75-76 시즌 웨스트브로미치 알비온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그리고 81-82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했고, 약 13년 동안 붉은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전성기 시절 롭슨은 지칠 줄 모르는 체력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패스, 적극적인 수비 가담 등 경기장 전역에서 활약하는 선수였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뛴 기간 동안 461경기 99골을 기록했고, 오랜 기간 주장으로 선수단을 이끌었다. 게다가 롭슨은 클럽뿐만 아니라 잉글랜드 대표팀에서도 주장 완장을 달았고, 팬들은 그를 '경이로운 주장(Captain Marvel)'으로 불렀다.


롭슨은 팀 내 수훈갑 선수였지만, 리그 우승과의 인연은 없었다. 실제로 그가 우승컵을 들어 올린 것은 92-93 시즌이 최초였으며, 이는 롭슨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지 10년이나 지난 후였다.


이후 롭슨은 미들즈브러로 이적해 마지막 선수 생활을 보냈고, 98-99 시즌 은퇴했다.

 

▲ 브라이언 롭슨의 스페셜 영상 (출처: 유튜브 채널 miculala76)




▲ 브라이언 롭슨의 커리어 전체 기록 (자료 출처: 트랜스퍼마켓)


▲ 브라이언 롭슨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맨유 엠버서더 롭슨은 능력치에 빈틈이 없는 '만능선수'다. 골키퍼 관련 부분을 제외하면 모든 능력치가 80 이상이며, 90을 넘는 항목이 무려 9개다. 전성기 시절 공수 양면에서 활약한 모습이 크게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롭슨은 월드전설 마테우스와 견줄 수 있다. 두 선수 모두 중앙 미드필더와 수비형 미드필더를 소화할 수 있으며, 공격력은 롭슨이 약간 높으나 수비에서는 마테우스가 더 뛰어나다는 평가가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