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온라인3 맨유 엠버서더 분석, '꾸준함의 대명사' 데니스 어윈

/ 1

9월 1일(화), 피파온라인3의 신규 시즌 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엠버서더(이하 맨유 엠버서더)'가 업데이트됐다.


피파온라인3의 새로운 카드 '맨유 엠버서더'가 게임에 추가되었다. 해당 시즌은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속한 엠버서더를 피파온라인3에 구현한 카드다. 앰버서더란 팀 레전드를 뜻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 행사에 클럽을 대표하는 얼굴로 참가한다. 또한, 앰버서더들은 전 세계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홍보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총 7명의 맨유 엠버서더를 조사해 보았으며, 본 기사에서 분석할 선수는 데니스 어윈이다.


'꾸준함의 대명사' 데니스 어윈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최고의 왼쪽 풀백 데니스 어윈


데니스 어윈은 '꾸준함'의 대명사다. 파트릭스 에브라가 입단하기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왼쪽 풀백은 어윈의 것이었다.


전성기 시절 어윈은 공수 양면에 모두 뛰어난 선수였다. 포지션은 측면이었지만, 중앙으로 침투한 뒤 상대 진영을 헤집는 플레이도 종종 선보였다. 


공격은 물론 수비수로서의 안정감도 갖춰 1990년대에 게리 네빌, 야프 스탐과 함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후방을 책임졌다. 장기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이끈 알렉스 퍼거슨 역시 데니스 어윈을 베스트 11에 꼽는데 주저하지 않았다. 


어윈의 또 다른 강점은 정확한 킥에 있다. 프리킥은 물론 페널티킥 상황에서 자주 키커로 나섰고, 정확한 슈팅으로 상대를 위협했다. 


한편, 어윈은 아일랜드 국가대표로도 맹활약했다. 포지션은 클럽과 같은 왼쪽 풀백이었고, 56경기에 나서 4골을 기록했다. 

 

▲ 데니스 어윈의 득점 장면 (출처: 유튜브 채널 Zorg2006)




▲ 데니스 어윈의 커리어 전체 기록 (자료 출처: 트랜스퍼마켓)


▲ 데니스 어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맨유 엠버서더 데니스 어윈은 좌우 풀백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고급 자원이다. 양발잡이 메리트 덕분에 활용가치가 높고, 수비 능력과 세트 플레이에 강점이 있다.

눈여겨 볼만한 부분은 페널티킥이다. 1강화 1레벨 기준 100으로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모든 선수 중 페널티킥 능력치가 가장 높다. 물론 페널티킥이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풀백으로서의 능력은 단연 특급으로 분류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