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파, 미공개 캐릭터 '여자 프리스트' 첫 공개
- 지스타 특별취재팀 ㅣ 입력 2012-11-08 14:39:02
▲ '지스타'에서 처음 판매를 시작한 '던전앤파이터 디자인 워크 아티스트 버전' 제품 이미지
액션쾌감 RPG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미공개 캐릭터 '여자 프리스트'가 첫 공개됐다.
넥슨은 금일(8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2' 개막에 맞춰 '던전앤파이터 디자인 워크 아티스트 버전(아트북)' 판매를 시작했다.
아트북에는 그 동안 한번도 공개되지 않은 신규 캐릭터 '여자 프리스트'의 콘셉트 원화가 수록돼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실제 아침부터 아트북을 구매하기 위한 게이머의 행렬이 이어졌고, 판매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돼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상큼함이 매력인 '여자 프리스트', 마초형 캐릭터인 남자 프리스트와 정반대 느낌
콘셉트 원화 속 '여자 프리스트'는 십자가로 꾸며진 복장을 입고 있으며, 금발의 단발 머리 모양이 눈에 띈다. 여기에 남자 프리스트와 동일하게 거대한 십자가형 무기를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난 2009년 출시된 '던전앤파이터' 아트북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던전앤파이터 디자인 워크 아티스트 버전'은 '던파'의 아트워크를 책임지는 원화가 8인의 개인 작품 및 게임 원화 제작과정이 담겨 있어 '던파'를 즐기는 게이머 뿐만 아니라 일러스터 지망생에게도 참고서로써 많은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아트북 구매자에게는 게임 내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크리쳐 '침묵의 속삭임(게임 코드)'이 제공되며, 초판 구매자에 한해서 '던파' 원화가들의 대표작으로 꾸민 8종의 도서 커버 중 2종도 추가 증정된다.
'던전앤파이터'는 네오플에서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RPG 로, 지난 2004년부터 서비스 중이다. 각 캐릭터별 화려한 스킬 액션과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인기를 얻으며 TV애니메이션, 식음료, 학용품, 인형, 건강음료, 의류 등 라이센스 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으로, 관련 상품만 약 1천 여개에 이른다.
'던전앤파이터 디자인 워크 아티스트 버전'은 '지스타 2012' 전시관 야외에 설치된 넥슨핸즈 부스 내 팝업 스토어에서 구매 할 수 있으며 희망 소비자 가격은 17000원이다. 향후 전국 대형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