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02개의 특집기사가 있습니다.
  • 게임 유통도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다양한 실수를 합니다. 사회적 파장을 몰고 올 정도로 커다란 실수면 머리 숙여 사과함이 마땅하지만, 오타나 이미지 오류 등 자잘한 실수는 패치 한 번으로도 끝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 콘텐츠가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패키지에만 담겨 나오던 90년대엔 자잘한 실수 하나조차 꽤나 치명적이었습니다
    2020.03.09 11:14
  • 게임 중에서도 냉동인간마냥 오랫동안 똑같은 자태를 유지하는 타이틀이 다수있다. 2005년 서비스를 시작한 '데카론'도 그중 하나다. '바람의 나라'나 '리니지'처럼 더 오래된 게임도 있지만 이 둘은 그래픽 리마스터 등으로 초반과 비교하면 그 모습이 많이 변했다. 반면 데카론은 조금 촌스럽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냉동게임이라 부르는 것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그 시절 그 모습을 지니고 있다. 양준일이 슈가맨에 나오기 전부터 노래를 찾아들었던 기자가, 180레벨 점프 캐릭터를 준다는 소식을 듣고 데카론에 다시 찾아가봤다
    2020.03.05 18:54
  • 결론은 돈이다. 게임산업은 콘텐츠산업 중 가장 큰 매출과 해외 수출을 기록하고 있다. 그 매출의 일정 비율을 세금을 거둬들인다면 큰 돈이 모일 수 있다. 재정확충이라는 숙원사업을 이루기 위해 의학계가 일부 정치권과 결탁해 게임에 부정적인 프레임을 씌우고 중독세 등의 명목으로 돈을 거둬들이려는 시도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2020.03.05 10:34
  • RPG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바로 그 작품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바이오웨어의 뒤를 이어 디비니티 시리즈의 라리안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발더스 게이트 3'로, 마지막 넘버링 작품이었던 2편 이후 무려 20년 만에 출시되는 신작이기에 게이머들의 감회가 새롭습니다
    2020.03.02 14:03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로그라이크에 협동까지 해야 하는 '조별과제' 게임이 주어졌는데요, 모름지기 조별과제는 조장 혼자 해야 제 맛 아닌가요? 이번 주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20.02.29 11:00
  • 28일 새벽 미국 게임쇼, PAX EAST에서 발더스 게이트 3 인트로 시네마틱과 실제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을 보면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을 만든 개발사 라리안 스튜디오의 노하우가 더해지며 기존보다 진보한 그래픽과 인물 묘사, 더 전술적인 전투 등을 보여 뭇 RPG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그 중에 관심을 끈 것은 독특한 인트로 시네마틱이었다
    2020.02.28 21:13
  • 심리학 전문가들은 ‘게임이용장애’ 현상의 존재는 인정하지만 질병코드 등재만이 해결방안이 될 수는 없다고 지적한다. ‘게임이용장애’ 현상에 대한 기본적인 연구가 부족한 것은 물론 관련 증상을 겪는 이들을 치료하기 위해 질병으로 분류하는 것은 ‘득’ 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는 주장이다
    2020.02.27 17:15
  • 니어 오토마타는 요코 타로 디렉터 주도로 제작된 '드래그 온 드라군' 1, 3편과 세계관을 공유하며, 전작 '니어 레플리칸트' 엔딩에서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특히나 훌륭한 캐릭터 디자인은 게임을 플레이 해 보지 않은 사람들도 한두 번씩은 만나봤을 정도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코스프레 및 2차 창작 팬아트도 유행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니어 오토마타 캐릭터들은 과연 어떻게 피규어로 탄생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2020.02.21 17:52
  •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을 두고 찬반진영의 논란이 여전히 뜨겁다. 찬성 진영에서는 게임이 중독을 일으키는 요소인 만큼 마약과 다름없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심지어 “알코올, 도박, 마약, 담배 등 중독물질에서 마약을 빼고 게임을 넣어야 한다”라고까지 발언한 사람도 있었다
    2020.02.21 10:36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 리뷰는 간만에 '갓겜'으로 불리는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그러나 악마 같은 담당기자가 순순히 갓겜을 즐기라고 내버려 둘 리 만무하죠. 예상 외로 큰 고통을 준 이번 주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20.02.18 17:16
  • 1997년, 일본에서 유입된 다마고치 인기가 폭등하자, 너도 나도 다마고치 같은 게임을 만들어 팔기 시작했습니다. 다마고치 자체가 기술적으로 월등한 것이 아닌 아이디어 상품이었기에, 이러한 열풍은 그야말로 순식간에 번졌죠. 다마고치 붐이 절정에 이른 1997년 여름 무렵에는 게임잡지에서 다마고치류 게임 광고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2020.02.17 16:16
  • 정의준 건국대 교수는 4년간 청소년 2,000명을 연구한 결과물을 발표하면서 위와 같이 지적한 바 있다. 이 발언은 사실이 될 가능성이 높다. 게임뿐 아니라 현대 미디어환경에서 비슷하게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이다. 일각에서 게임과몰입을 중독이나 질병의 형태로 규정하려는 움직임이 이뤄졌다.
    2020.02.17 12:41
  • 작년 말, 스팀에 킹덤 언더 파이어 2가 출시됐다. 킹덤 언더 파이어 시리즈가 처음 출시된 게 2000년, 그리고 킹덤 언더 파이어 2의 당초 출시 예정 시기가 무려 2010년이었다. 예정일로부터 무려 10년이나 지나 출시된 셈이다 보니, 지금은 이 시리즈가 어떤 게임이었는지, 어떤 이야기를 다루고 있었는지를 기억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
    2020.02.14 19:03
  • 아케이드 리듬게임 20년 경력의 하드코어 게이머. 맛집과 게임, 여행전문 종합 블로그 '류토피아'를 14년간 운영 중인 Ryunan이 대한민국 아케이드게임장 성지순례를 시작했다. 이번 목적지는 오락실 불모지였던 고대에 생긴 짱오락실 고대점이다! 당신이 알고 있는, 혹은 전혀 몰랐던 아케이드 게임의 세계로 Let's GO
    2020.02.12 17:21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 리뷰는 노동8호 마음의 고향이자 만화가로서의 길을 시작하게 만든 계기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입니다. 매번 그렇듯 큰 고통을 받은 것 같지만 왠지 씁쓸한 이번 주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20.02.12 09:33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