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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일부터 2박 3일 동안 전주대학교에서 개최된 '글로벌 게임잼 2024(GLOBAL GAME JAM 2024)'에서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 윤홍성 학생이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상을 수상했다. 게임잼 2024는 '한류'를 핵심 테마로 선정했다. 참가자가 한류에 대해 사전에 학습하고 게임개발 아이디어에 대하여 고민을 해본 뒤, 게임잼에서 개발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2024.08.07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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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M’이 골프 브랜드 PXG 공식 수입원 카네와 컬래버레이션을 한다. 엔씨는 PXG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9월 6일부터 3일 간 팝업스토어를 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퍼터 체험공간·기념품 및 휴식 공간·포토존·상품 스토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PXG 컬래버레이션 제품도 향후 공개할 예정이다2024.08.07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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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가 모바일 퍼즐 RPG ‘애니팡 매치라이크’를 9월 3일에 출시한다.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애니팡4’ 출시 이래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다. ‘낯선 애니팡’을 슬로건으로, 애니팡 고유의 블록 매칭에 퍼즐판에서 펼치는 몬스터와의 전투를 담아냈다. 몬스터와 퍼즐판에서 치고 받는 난타전을 펼치는 RPG형 캐릭터가 등장하며, 현재 70만여 명의 사전 예약자를 모집했다2024.08.07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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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의 새로운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 정식으로 출시됐다. 컴투스는 7일, BTS 쿠킹온이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BTS 쿠킹온은 출시와 함께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70여 개 지역에서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1개 언어로 글로벌 유저들을 만난다. BTS 쿠킹온은 타이니탄과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2024.08.07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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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베트남 종합 IT기업 VNG와 합작법인(JV) ‘NCV 게임즈(GAMES)’를 설립했다. 엔씨소프트와 VNG는 지난 6일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VNG캠퍼스에서 협약식을 갖고 합작법인 ‘NCV 게임즈’를 출범했다. 협약식에는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VNG 리홍민(Le Hong Minh) 대표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2004년 설립된 VNG는 모바일 메신저 앱 ‘잘로(Zalo)’를 개발 및 운영하는 종합 인터넷기업이다2024.08.07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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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가 크래프톤 주식을 기반으로 2,700억 원 교환사채를 발행해 신규 IP 확보를 위해 투자한다. 카카오게임즈는 6일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처분과 교환사채권 발행 결정에 대해 공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크래프톤 주식 83만 3,330주를 약 2,700억 2,141만 원에 처분하고, 이를 토대로 사모 교환사채를 발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해당 교환사채로 조달한 자금을 운영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2024.08.07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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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후반 출시돼 큰 인기를 얻었던 RTS게임 토탈 어나이얼레이션(Total Annihilation)의 정식 후속작이 스팀 페이지를 열고 킥스타터 펀딩을 시작했다. 신작 이름은 인더스트리얼 어나이얼레이션(Industrial Annihilation)이다. 개발사는 갤럭틱 어나이얼레이션으로, 토탈 어나이얼레이션 개발에 3D 프로그래머로 참여했던 존 메버(Jon Mavor)가 대표로 있는 신생 스튜디오다2024.08.07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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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가 7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분기 매출액은 약 2,3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전분기 대비 약 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약 2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89%, 전분기 대비 약 77%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전분기 대비 약 17% 감소한 약 1,3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전분기 대비 약 5% 증가한 약 16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2024.08.07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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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가 6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위메이드플레이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92억 원, 영업이익 4억 원, 당기순이익 1억 7,000만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71% 증가해 분기, 연간 대비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 또한 2024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596억 원, 영업이익 1억 1,000만원, 당기순이익 5,600만원을 기록했다2024.08.06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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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성과를 바탕으로 위메이드가 전년 동기보다 적자폭을 줄였다. 위메이드는 6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에 위메이드는 매출 약 1,714억 원, 영업손실 약 241억 원, 당기순이익 약 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적자를 지속했으나 적자폭은 축소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분기 매출 상승에 대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과 신규 라이선스 사업에 힘입은 결과라고 밝혔다2024.08.06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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