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43222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사쿠나히에메게 밥을 먹이는 팬게임이 등장했다. 동인게임 개발사 데스노야는 지난 5일, 스팀에 '코코로와히메, 오니기리를 쥐는 주먹'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코로와히메는 천수의 사쿠나히메를 기반으로 한 팬 제작 퍼즐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보드 위에 다양한 장치를 설치해 사쿠나히메에게 필드에 있는 모든 오니기리를 먹이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제한시간 등이 존재하지 않기에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방식대로 여러 위치를 연구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024.07.06 17:44
  • 시리즈 20주년을 맞은 아오오니가 신규모드를 담은 리마스터로 찾아온다. 리트머스는 지난 5일, '아오오니-'의 출시일을 발표하고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아오오니 리마스터 작품으로 기존 스토리 외에도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아오오니는 RPG 메이커로 제작된 쯔꾸르 호러 게임으로, 주인공 히로시와 친구 타케시, 타쿠로, 미카가 이상한 소문이 무성한 저택에 찾아가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2024.07.06 17:14
  • 네시삼십삼분 자회사 디랩스 게임즈는 탈중앙화 앱 개발사 슈퍼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슈퍼워크는 동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성장 중인 탈중앙화 앱 '디앱' 개발사다. 유저 움직임을 통해 수익을 얻는 무브 투 언 방식의 앱 '슈퍼워크'를 통해 유저 3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디랩스 게임즈는 슈퍼워크와 동아시아 웹3 게임 시장에 대한 기술과 유저 마케팅 측면에 협업할 계획이다
    2024.07.05 19:36
  • 넷마블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2023년 핵심 ESG 이슈·지속가능경영성과 등을 담았다. 먼저 넷마블 사옥 지타워 친환경 건축물 수상,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 기업 6년 연속 재인증,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14주년 등 ESG 성과를 조명했다. 또, 경영 비전과 연계한 ESG 비전을 바탕으로 유저·구성원·주주·파트너·지역사회로 세분화한 ESG 전략을 강조했다
    2024.07.05 19:26
  •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인디크래프트 우수 개발사 시상식이 열렸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4일 2024 인디크래프트 선정사 70여 곳과 2024 인디크래프트 네트워킹데이를 열었다. 현장에는 2024 인디크래프트 참가사와 행사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2024.07.05 19:15
  • 사회과학과 정신의학, 두 영역에서 4년간 국내 게이머를 연구한 결과 게임이 사람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는 확인할 수 없었다. 특히 두 연구가 다른 참여자를 대상으로 했음에도 문제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과몰입군’에는 단 한 명도 남지 않았다. 즉, 게임이 의학적인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냐는 부분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고, 좋은 연구를 토대로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2024.07.05 18:50
  • 썸에이지는 지난 4일, 자체 개발 신작 라인업 3종을 공개했다. 공개된 신작 3종은 기존 IP를 활용한 게임 2종과 신규 IP 게임 1종이다. 우선 전 세계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복싱스타’ IP 퍼즐 게임 ‘복싱스타 PvP 매치3’가 소개됐다. 본작은 원작의 재미를 퍼즐 장르로 확장해 다양한 이용자층을 겨냥할 예정이다. 더해 ‘영웅’ IP를 활용한 키우기 게임 ‘프로젝트H2’도 시동 중이다. 영웅 IP는 2014년 ‘영웅 for kakao’ 출시 당시에도 인기를 끈 만큼 주목도가 기대된다는 것이 썸에이지의 설명이다
    2024.07.05 17:13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가 핵 사용자나 비매너 유저에 대해 현상금을 걸었다. 배틀스테이트 게임즈는 지난 4일, 타르코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0.14.9.5 패치 내역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일부 장비 밸런스 조정과 적 AI 개선 등이 진행됐으며, 이와 함께 신고자 보상 시스템이 추가됐다. 신고자 보상 시스템은 핵이나 비매너 등으로 게임을 망치는 유저를 신고하면, 운영진 측에서 진위 여부를 파악 후 신고 유저에게 아이템 보상을 지급하는 구조다
    2024.07.05 17:01
  • 온라인에서 자주 활용되는 ‘밈’과 같은 표현에 ‘불쾌한 골짜기’가 있다. 보통 CG나 안드로이드 등이 인간을 어설프게 닮았을 때 느끼는 혐오감을 표현하는 용어다. 최근 기술의 발달로 인간에 매우 근접한 AI 이미지 등이 등장하며 불쾌한 골짜기에서 파생된 ‘유쾌한 골짜기’, 혹은 ‘대유쾌 마운틴’과 같은 표현도 등장했다. 물론 불쾌한 골짜기 담론은 과학적 방법론의 부재로 가설의 영역에 머물며, 지나친 온라인에서의 오남용 등으로 학술 영역에서는 잘 활용되지 않는다
    2024.07.05 16:37
  • ‘세계 최초의 도심형 메타버스’를 내세웠지만 실효성 여부로 논란이 많았던 메타버스 서울이 오는 10월 16일 폐쇄됩니다. 이는 공개 1년 9개월 만의 폐쇄로, 그동안 약 6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죠. 당초 서울시가 투입하려던 예산은 총 400억 원이었지만, 이용자 수 부족으로 지난 4월 2025년부터 시작될 3단계 사업 계획이 보류된 후 폐쇄로까지 이어진 것입니다
    2024.07.05 16:32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