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모바일

크로스플레이 지원, '롤토체스' 모바일 3월 출시된다

/ 1
전략적 팀 전투, '롤토체스'가 오는 3월 모바일로 출시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영상 갈무리)
▲ 전략적 팀 전투, '롤토체스'가 오는 3월 모바일로 출시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영상 갈무리)

작년 12월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 모드 모바일 버전을 2020년 5월까지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 일정이 조금 앞당겨졌다. 오는 3월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버전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13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전략적 팀 전투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개발자가 직접 출현해 한 해 동안 전략적 팀 전투가 어떤 식으로 바뀌어 나갈 것인지 설명하는 영상으로, 새로운 시즌과 챔피언, 테마 등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 전략적 팀 전투 2020 개발자 비디오 (영상출처: 라이엇게임즈)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과 함께 모바일 버전 출시일도 공개됐다. 라이엇게임즈 개발자는 “오는 3월까지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곧 버스를 타고 출근 중이거나 집안 소파에서 쉬고 있을 때도 전략적 팀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따라서 늦어도 오는 3월 말까지는 전략적 팀 전투를 모바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략적 팀 전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인기 게임 모드 중 하나로, 플레이어가 챔피언과 아이템을 골라 전략을 구성하면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는 ‘오토배틀러’ 게임이다. 오토배틀러 장르 유행을 가져온 ‘오토체스’와 게임성이 비슷해 게이머들 사이에서 일명 ‘롤토체스’로 불린다. 현재 PC로 즐길 수 있으며, 오는 3월까지 모바일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