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하루는 던전 하루는 빵집, ‘아루타’ 올 봄 출시

'아루타'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아루타 공식 X 계정)
▲ '아루타'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아루타 공식 X 계정)

던전과 빵집의 결합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주목받은 경영 RPG ‘아루타’가 올 봄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다. 

게임은 던전 탐색과 빵집 운영을 연계하며 진행된다. 수습 용사 ‘차야’는 임무를 수행하던 중 사고에 휘말려 빵집을 불태운다. 결국 차야는 어쩔 수 없이 용사 임무 수행과 빵집 운영을 동시에 하게 된다. 던전에서 임무 수행과 제빵에 필요한 재료 수집을 하고, 이를 사용해 빵을 만들어 판다는 설정이다. 

아루타는 모험을 통해 재료를 모아 가게를 운영한다는 점에서 ‘데이브 더 다이버’와 비슷한 느낌을 준다. 플레이어는 던전을 탐색하여 여러가지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때 획득한 재료로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모험을 통해 레시피를 획득하여 새로운 빵을 개발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렇게 만든 빵은 판매하거나 직접 먹고 전투에 도움이 되는 버프를 얻을 수도 있다. 

던전을 탐험하며 재료를 모을 수 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던전을 탐험하며 재료를 모을 수 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던전의 끝에는 보스전도 준비되어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던전에는 보스전도 준비되어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던전에서 모은 재료는 빵으로 판매 한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던전 탐색 후에는 빵집을 운영한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아루타는 PC(스팀)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스팀에서 데모 버전을 통해 게임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아루타 2024년 2분기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경영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아루타는 모험을 통해 재료를 모아 가게를 운영한다는 점에서 ‘데이브 더 다이버’와 비슷한 느낌을 준다. 플레이어는 던전을 탐색하여 여러가지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때 획득한 재료로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만들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